본문 바로가기

2015/80호

[Library & People] IT보안의 유망기업 (주)씨큐하이 대표이사 박근용 동문

[Library & People] IT보안의 유망기업 (주)씨큐하이 대표이사 박근용 동문의 인터뷰를 싣습니다.

 

1. 도서관 웹진 구독자를 위한 인사말씀을 해주십시오.

  을미년 새해 동산도서관 웹진 구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계명대학교 공과대학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한 81학번 박근용입니다. 이렇게 동산도서관 웹진을 통해 저의 소식을 전 할 수 있어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 서울시 IT의 메카 가산디지털단지에서 IT보안기업 ()씨큐하이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2. 현재 씨큐하이 대표이사로 계신데요, 회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씨큐하이는 IT보안솔루션을 공급하고 서비스하는 보안전문 회사입니다. 폐사에서 서비스하는 주요 솔루션은 “Internet Whitelist System”(인터넷 아웃바운드 통제 시스템)“Vormetric”(DB 암호화, File암호화, Key통합관리), “WIPS”(무선침입차단시스템), “TMS” 등입니다. 이 솔루션들은 금융업계에서도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Vormetric”은 완전한 정보 보호를 위해 기존 소스프로그램 수정 없이 Data를 암호화 하고 암호화Key를 생성 및 보관하는 기능과 함께 빠른 성능의 데이터 암, 복호화를 수행하는 신개념 암호화 솔루션입니다. 특히, MS Exchange기반의 대용량 이메일 시스템과 기존 웹메일시스템 등 첨부파일을 포함하여 토탈 이메일 시스템을 암호화 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 입니다.  “인터넷 Whitelist”은 보다 안전한 금융내부 정보 보호를 위해 인터넷을 즉, HTTP(80port)HTTPS(443port)를 다 막아 놓고 꼭 필요한 업무만 Open 해주는 고도의 기술을 말합니다. 또한 “WIPS”는 무선의 외부 침입이나 위협으로부터 각 기관의 전산센터 정보를 보호 해주는 시스템으로 스마트폰이나 기타 무선 장비를 통해 데이터 유출을 차단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TMS”는 인터넷 트레픽을 실시간 분석해서 외부의 위협과 Unknown성 사이버공격을 조기에 탐지해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며 보안 경보 체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주)씨큐하이 홈페이지 메인화면 -

 

3. 직접 회사를 설립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회사를 설립하게 된 이유나 동기, 설립까지 어떠한 노력과 경력을 쌓아 오셨는지 듣고 싶습니다.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졸업 후 국내 기업 전산실에서 4년간 근무를 하였고, 글로벌 다국적 기업에서 IT 매니저로 12년을 근무하면서 IT 전문가로서의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그리고 1993년도에 기업 내 전산시스템인 ERP가 도입되고 이 시스템을 Upgrade 및 추가 개발하면서 여기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의 꿈을 펼치기 위해 사업체를 준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동안 기업에 근무하면서 IT 분야에서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기술력, 노하우를 바탕으로 42세가 되던 2003년에 마침내 씨큐하이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4. 창업 초기나 기업 운영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초기에는 빠른 성장을 위해 결제관계가 명확하고 IT보안 수요가 많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영업 전략 세웠습니다. 그리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무자를 직접 공략하면서 비즈니스의 포커스를 맞춰나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뛰어난 제품과 기술력을 갖췄더라도 이를 상품화하지 않으면 그것은 무용지물이 되기가 쉽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이 분야에서 회사를 알리기 위해서는 대표가 직접 발 벗고 나서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면서부터 사업상 필요로 시작한 골프는 냉혹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사업에 탄력도 주었고 더불어 인생도 배울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한마디로 내가 사랑하는 골프를 통해 사업도 탄력 받고 인생도 배웠다고 할 수 있을 만큼  골프와 사업은 저에게 있어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부분이지요.

 

5. 대표님의 회사 경영이념과 앞으로의 씨큐하이 사업 방향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약 27년간 IT분야에서 한 우물만 파온 전문가로서정도경영, 인재양성, 직원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경영이념으로 열정적으로 사업ITEM을 확대 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꾸준한 기술 개발과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금융 보안, 무선 보안 분야의 집중적인 연구와 투자를 통해 앞선 기술력과 인재를 확보하고, 보안 분야의 인증 및 IT인프라 구축 공급 등 유.무선 보안 관련 사업을 확대 서비스하여 고객과 투자자에게 믿음과 신뢰 받는 기업 씨큐하이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 직원들과 함께하는 산행은 새로운 에너지를 준다 - 

 

6.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신념이나 가치관은 무엇입니까?

  어떤 일을 하던 땀과 노력 없이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한불성(汗不成)이라 하여 땀 흘리지 않고는 어떤 일을 이룰 수 없다는  신념과 신뢰를 제 삶의 가치관으로 삼고 있습니다.

- 직원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 -

 

7. 새롭게 시작하는 대학 새내기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 있다면? 

 

  한상복님의 배려(마음을 움직이는 힘)를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이 책은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할 수 있도록 해주고, 나라는 존재가 가진 것이 얼마나 많은지, 또 남을 위해 스스로 베풀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세상사는 이치, 사회인으로 성공의 키 포인터를 찾을 수 있는 이 책을 통해 새롭게 시작하는 여러분들의 대학생활이 더 빛나고 풍요로워지시길 바랍니다.

 

8. 후배들에게 꼭 전해주고 싶은 말씀은 무엇입니까?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한마디로 죽도록 공부 하십시오!”입니다자신의 목표를 향해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죽도록 공부하는 것이야말로 초유의 고학력 취업난 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멋진 후배들의 건승을 기원하며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