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41호(12월)

[씽! 씽!] 나누미가 알려주는 슬기로운 도서관 활용법!

[!!] (think think: 생각과 생각이 모이는)은 동산도서관 홍보대사 '나누미'가 꾸며가는 코너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동산도서관 홍보대사 나누미입니다.

어느덧 시원한 가을이 지나 추운 겨울이 오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코로나19 바이러스 첫 환자가 나온 지 10개월이 지났고, 그로인해 1학기에 이어서 2학기 또한 비대면 강의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저희 동산도서관에서도 철저한 방역하고 있으며 몇몇 장소는 이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장소가 사용불가인지 모르시는 학우들을 위해 저희가 소개하려 합니다! 

우선 가장 많은 학우들이 이용하는 장소가 있죠? 바로 1층 일반열람실입니다! 내부에는 칸막이 책상과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책상이 있어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지요. 하지만 그런 만큼 감염 및 위험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현재는 출입금지가 되어 있습니다. 열람실 이용을 원하는 학우는 1층 자율열람실 또는 4~6층의 장소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으로 학우들의 이용이 많은 3층 전자정보실입니다. 매우 넓고 조용한 환경 덕분에 PC를 이용한 과제, 온라인 강의 등을 수강하는 학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많은 인원이 모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현재 휴실입니다. 다만, 멀티미디어 정보실에서는 거리두기를 시행하며 소수의 학우들을 수용하며 개방 중이오니 멀티미디어 정보실을 이용해 주세요!

여러 과목을 수강하다보면 조별과제가 매우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1층부터 전 층에 분포된 그룹 스터디룸을 자주 이용했습니다. 시험기간에는 모든 예약이 만석이었죠. 하지만 현재는 대부분의 강의가 비대면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한 조별 과제도 접촉을 최소화하며 온라인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 공지 시까지 이용 불가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휴게실, 사물함, 아이디어 상상실 VR, 복합미디어 감상실 또한 이용 불가 *

동산도서관의 철저한 방역과 학우분들의 시설 이용 규칙이 함께한다면 더 좋은 내일이 올 것입니다!!

 

글: 동산도서관 홍보대사 '나누미'

편집위원: 배대일, 학술정보서비스팀 연속간행물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