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30호(10월)

[씽! 씽!] 창립 120주년 기념 동산도서관 역사 알기 퀴즈 대회

[씽!씽!] (think think: 생각과 생각이 모이는)은 동산도서관 홍보대사 '나누미'가 꾸며가는 코너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계명대학교 학우 여러분! 이제 완연한 가을이 찾아온 것 같습니다. 상쾌한 가을바람과 나뭇잎들 사이로 들어오는 따사로운 햇살을 잘 느끼고 계시나요?

 가을은 마음의 양식을 쌓는 계절인 만큼 학우 여러분들의 마음을 가득히 채워주기 위해 동산도서관에서 '2019 동산도서관 가을 페스티벌' 준비를 정말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올해 가을 페스티벌 기간 중에는 특별한 대회가 생겼다고 하는데, 10월 씽씽은 '창립 120주년 기념 동산도서관 역사 퀴즈 대회'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 넷마블의 '캐치 마인드'라는 게임 아시나요?
위의 포스터 같이 그려지는 그림을 보고 단어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모티브로 하여 우리 대학교와 동산도서관의 역사에 대한 문제를 출제했다고 합니다.
글로만 풀던 문제보다 이런 방법의 퀴즈대회, 정말 신선하고 재밌을 거 같지 않나요? 그럼 지금부터 대회 일정과 참여방식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이 시작되니 집중해주세요!

  '동산도서관 역사 퀴즈 대회'는 가을 페스티벌 기간 중 첫째 날인 10월 30일 수요일, 동산도서관 1층 로비에서 14:00부터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그리고 신청은 10월 14일부터 25일까지 선착순으로 50명을 받습니다. 이 대회는 스마트폰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꼭! 스마트폰을 가져오셔야 하고 동산도서관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하실 수 있으니 데이터 걱정은 하지마세요~

  STEP 1. 제공되는 QR코드를 통해 'Slido' 사이트의 '창립120주년 기념 동산도서관 역사 퀴즈 대회' 방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은 ‘answer’란에 '본인이름 문제번호. 정답' 순으로 적어 제출하시면 됩니다.

  STEP 2. 스크린에 위와 같은 문제 화면이 제시됩니다. 그림은 30초동안 그려지며, 밑에 있는 힌트를 조합하여 정답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STEP 1>                           <STEP2>                               

  STEP 3. 정답작성 시간이 지나면 화면에서 여러분이 제출하신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TEP 3. 정답제출시간동안의 화면>

                                     <STEP 3. 정답확인 시 화면>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꼭! '본인이름 문제번호. 정답(예시: 홍길동 1. 도서관)' 순으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대회가 끝난 후 여러분의 답을 정확하게 합산할 수 있습니다.
  수상자는 대회 이후 합산을 통해 알려 드리고, 동점자가 발생하면 도서관 이용률과 대출 권수가 높은 분이 수상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역사 퀴즈 대회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모두 이해가 잘되셨나요?
대회 당일에도 또 설명을 드리니 걱정하지 마시고, 계명대학교와 동산도서관에 얼마나 많은 관심과 애정이 클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꿀팁을 드리자면, 캠퍼스와 도서관을 지나가다 작은 것 하나라더 알아보려는 노력이 있으면 1등을 차지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럼 모두들 시험기간에도 힘내시고, 동산도서관 가을페스티벌에서 봬요.
  저희 나누미가 '더.졸.너' 코너에서 기다리고 있을게요!


글, 그림 : 동산도서관 홍보대사 '나누미' 이수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