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53호

[Book] 11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Book] 11월 2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steel97@kmu.ac.kr]

 

  11월에는 오랫동안 1위를 차지했던 김난도의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의 순위가 내려가고, 혜민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다시 1위로 올라섰습니다. 특히 이 달에는 '습관의 힘', '언니의 독설', '흔들리지 않고 피어나는 마흔은 없다', '포기대신 죽기 살기로',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 등의 자기계발서가 많이 랭크되었습니다.

  이 중 찰스 두히그의 '습관의 힘'에서는 수많은 연구자료를 토대로 습관이 개인을 비롯하여 조직과 기업,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말하면서 자신의 나쁜 습관을 고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한편, 사서추천도서로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를 포함한 8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크리스 길아보의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에서는 직업에 대한 기존의 개념과는 달리 적은 비용으로 자신만의 일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비즈니스'를 수많은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 있습니다.

  불황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에게 직업에 대한 가치관을 새롭게 받아들이고,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침서가 되었으면 합니다.

 

 

  

 

                        

 

<사진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