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37호(7월)

[북~ing] 방학동안 몸과 마음을 릴렉스 하자 !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비대면 수업으로 2020학년도 1학기를 마치고 여름 방학을 시작합니다. 코로나 블루(‘코로나19’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우울과 불안, 걱정과 두려움 같은 부정적 감정이 대구가 가장 심각하다고 합니다. 이번 여름방학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책으로 여행하기' '블로그로 투잡' '반려식물 키우기' 로 힐링의 방학이 되기를 바랍니다.

 

 책으로 여행하기

 

방구석 역사여행 : 알고 가면 재밌는 대한민국 역사 이야기

소장정보 바로가기

  역사를 알면 여행의 질이 달라진다!
  학교에서도 안 가르쳐준 생생한 역사지식

   단지 시험을 잘 보려고 역사적 인물이나 사건을 달달 외워본 경험이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에게 역사는 ‘죽은 지식’이 될 수밖에 없다. 역사적 현장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고 생각한다면 우리에게 역사가 조금은 다르게 다가오지 않을까? 이 책은 중·고등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고 있는 현직 교사가 쓴 한국 기행문이다. 서울부터 시작해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까지 전국에 숨어 있는 여행지를 다니며 그곳의 소중한 역사와 이야기를 가득 담았다. 해당 여행지의 변천사, 관련 인물과 사건뿐만 아니라 그곳에 얽혀 있는 전설까지 다루었기에 역사를 잘 모르는 사람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스물다섯, 서른, 세계여행 : 현실 자매 리얼 여행기

소장정보 바로가기 

  메모장 한구석에 잠들어 있던 버킷리스트를 깨워 세상으로 나아간 한자매의 여행기!

   젊지만 늘 조급한 나이 스물다섯 그리고 서른 살. 멀쩡히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저축한 돈을 탈탈 털어 세계여행을 떠난 한다솜, 한새미나 자매의 리얼 여행기 『스물다섯, 서른, 세계여행』.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 사진으로만 보던 풍경, 서랍 속 버킷리스트에 넣어둔 그곳에 정말로 가보면 어떨지 생각하던 그때, 동생이 말했다. “언니, 나랑 같이 가자!” 그렇게 자매는 떠나기로 마음먹었다. 인스타그램으로 공유되어 4만 팔로워의 뜨거운 응원을 받은 24개국 54개 도시, 215일간의 자매의 세계여행을 책으로 만나본다.

 

블로그로 투잡

 

(딱, 하루 배워서) 블로그로 투잡하자! : 나는 블로그로 투잡한다

소장정보 바로가기 

   블로그로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실전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투잡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월급만으로는 팍팍한 삶을 벗어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월급 외 수익을 만들 수 있을까요?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바로 ‘블로그’를 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파워블로거만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평범한 블로거들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다만,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몰라서’ 못 하는 것뿐입니다.

   이 책은 제휴마케팅, 체험단 활동, 원고료 기자단 등 블로그를 활용해 돈을 벌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알려줍니다. 또한 검색 알고리즘부터 키워드를 잡는 법, 실전 글쓰기 꿀팁까지 9년간 블로그를 운영하며 알게 된 저자의 핵심 노하우가 다 담겨 있습니다. 방법만 제대로 배우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블로그 투잡입니다. 책을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삶의 여유를 되찾은 여러분을 발견하게 되실 겁니다.

  

(좐느의) SNS 마케팅을 위한 포토샵 디자인 :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운영을 위한 필수 디자인 콘텐츠!

소장정보 바로가기 

   바쁜 시간을 쪼개서 디자인에 사용할 내용을 정리한 후 다른 누군가에게 두 번, 세 번 콘셉트를 설명하느라 시간을 낭비하고 있진 않나요? 그럴 바에 직접 만들면 어떨까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자주 활용하는 카드뉴스부터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의 채널을 보기 좋게 꾸밀 수 있는 커버(스킨)나 섬네일, 이벤트를 진행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배너나 상세페이지까지 모두 직접 계획해서 직접 만들면 더 쉽고, 빠르고, 재미있습니다.
 

  

▣ 반려식물 키우기

 

조금 괴로운 당신에게 식물을 추천합니다

소장정보 바로가기 

  식물을 가꾸는 삶, 나를 가꾸는 삶에 대한 따듯한 이야기

  “이 책은 내 인생에서 가장 무해한 대상을 향한 러브레터입니다. 온 마음을 다해 좋아하는 나의 식물 친구들을 향해 쓴 글이에요. 나는 이제껏 이렇게 이타적인 존재를 사랑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조금 괴로운 당신에게 식물을 추천합니다》는 식물애호가 임이랑이 식물을 가꾸면서 삶을 더 풍부하게 이해하게 된 순간들을 기록한 에세이다. 초보 가드너 시절부터 현재까지 성실히 써내려온 성장의 기록을 담고 있다. 이 책에 담긴 29편의 글은 식물의 존재로부터 찾은 삶의 위로, 사나운 마음을 가라앉히려는 노력의 공유다. 임이랑은 작은 새순을 바라보며 멍하니 앉아 있는 순간이 “삶의 상처를 치유한다”고 말하며 식물 키우기를 추천한다. 특히 이런 사람들.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지만 자신이 없다는 친구, 회사의 좁은 책상이 삭막하게만 느껴진다는 지인, 마음의 골이 깊어져 괴롭다는 누군가, 사랑스러운 존재와 함께 살고 싶다는 친구에게 식물을 건넨다. 

 

 

(초록향기 가득) 반려식물 인테리어

소장정보 바로가기 

  파워블로그 ‘모나코의 초록향기’모나코 쌤이 들려주는 초록빛 가득 품은 반려식물 이야기

   이 책에는 파워블로그 ‘모나코의 초록향기'를 운영하는 저자 송현희가 오랜 시간 가드닝을 하면서 배운, 식물을 조금 더 잘 키우는 노하우와 일상 속에서 즐겁게 함께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들어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식물부터 최근 유행하는 반려식물 종류 등 여러 식물들이 책 안에 가득 담겨있다. 식물의 특성을 알고 잘 키우는 것부터 다양한 가드닝 팁을 담아 우리 생활공간을 보다 싱그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담았다. 키우는 방법부터 주의할 방법까지 다양하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한 번쯤 인테리어 소품으로, 또 마음을 어루만지는 초록빛 가족으로 반려식물을 키울 수 있는 한 걸음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출처: 글, 이미지- 인터파크, 네이버>

<편집위원: 이향순학술정보서비스팀 제2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