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1호(9월)

[북~ing] 여유로운 삶을 누리는 지름길-경제야 놀자!!!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올바른 금융관리 습관은 대학생 시절에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론부터 충분히 공부해 지식을 쌓아둘 수 있게 이번호에서는 경제상식, 재테크, 창업,    이 세가지 영역 자료를 소개합니다.

 

▣ 경제상식

  

글로벌경제 상식사전: 세계경제 트렌드와 상식

로 키우는 경제를 읽는 힘

소장정보 바로가기

  세계경제 트렌드와 상식으로 경제를 읽는 힘과 세계경제의 기본 개념부터 흐름을 이해하는데 꼭 필요한 책으로서, 세계경제 필수 지식을 담고 있다. 미국, 중국, 유럽, 일본의 세계경제 흐름은 물론 핫이슈 까지 한눈에 살펴보고 경제 왕초보를 위해 세계경제 트렌드와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경제 상식 아는 척하기

소장정보 바로가기 

  취업, 창업, 보험, 세금 등 실용적인 경제 상식은 물론 농사펀드, 인터넷은행, 비트코인 등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최신 시사 경제 상식들도 가능한 많이 담았다. 이 책 한 권으로 기본적인 경제 상식을 익히고, 사회생활을 위해 기초적으로 알아 두어야할 경제법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 재테크

 

교양 재테크: 대학생을 위한 금융과 부동산 투자 상식

소장정보 바로가기 

  부자가 무엇이며, 어떤 사람들이 부자가 되었는지에 대해 수많은 재테크 관련서적 중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생각들을 다루었으며, 재테크 수단으로서 사회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주식과 부동산 투자에 대하여 주요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인기 재테크 블로거 요니나의) 대학생 재테크 

소장정보 바로가기 

  고정 월 소득이 없는 대학생을 위한 재테크 도서로 통장 잔고가 0원인 상태에서도 시작할 수 있는 통장 관리법, 학생에게 추천할 만한 금융 상품(통장, 체크 카드 등), 용돈 및 알바비 관리법 등 바로 실천 가능한 실용 재테크 팁만을 담은 [대학생 재테크]는 학생층은 물론 취업 준비생과 사회 초년생들에게도 유용한 책이다.



  ▣ 창업

 

 대학생들이 쉽게 할 수 있는 창업실무

 소장정보 바로가기 

  창업에 대해 다룬 실무서입니다. 창업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본 교재는 실제로 창업을 했거나 다양한 창업강좌를 진행하고 있는 분들의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하려는 대학생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실습 과제를 적절하게 포함시킴으로써 실제 창업 준비에 도움이 되도록 배려하였다

 

 

 대학생을 위한 취업과 창업전략 

소장정보 바로가기 

  대학생을 위한 취업과 창업전략에 대해 다룬 도서로서, 진로와 직업선택, 취업을 위한 입사면접 전략, 창업의 필요성과 창업환경 취업과 창업전략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출처: 인터파크

<편집위원: 김지영, 학술정보지원팀 정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