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56호

[BOOK] 2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Book] 2월 3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 steel97@kmu.ac.kr]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베스트셀러에서 큰 변동이 없는 가운데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습관의 힘', '김미경의 드림 온', '언니의 독설' 등이 상위권에 랭크되었으며, 프랑수아 를로르의 '꾸뻬시의 행복여행'과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등이 10위권 안으로 새롭게 진입하였습니다.

  이 달의 베스트셀러 중 주목할 만한 책으로는 우리에게는 '시골의사'로 잘 알려진 박경철의 '문명의 배꼽, 그리스'를 선정하였습니다. 이 책은 의사이자 경제전문가로 그 동안 경제관련 책들을 주로 써온 저자가 2년여 동안 그리스를 여행하면서 쓴 여행기면서 서양 문명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철학서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 책은 저자가 20대 시절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책을 읽으면서 꿈꿔왔던 그리스 기행을 나이 오십을 앞두고 실현했다는 점에서 20대 초반의 학생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을 읽기 전 아니면 읽고 나서 '나는 스물 살에 어떤 꿈을 꾸었을까? 과연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라고 한 번쯤 반문해 보자.

 

 

 

  한편, 사서추천도서로 '나는 상상한다 고로 창조한다'를 포함한 7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조지 메이슨 대학의 Creative Thinking Research Lab의 수석 연구원인 에이미 프라이스가 지은 '나는 상상한다 고로 창조한다'에서는 그 동안 우리가 쓸데없는 생각이라고 생각해 왔던 ‘공상(空相)’의 힘에 관하여 쓴 책이다. 저자는 '공상'이 상상, 환상, 망상 등과 어떻게 구별되는지와 또 공상이 어떻게 창조력으로 연결되는지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에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더하고 싶다면 '생각의 습관'을 한 번 바꿔보는 것을 어떨까요?

 

 

<사진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