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713)
2018 (6)
2017 (72)
2016 (73)
2015 (71)
2014 (72)
2013 (72)
2012 (24)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surviving military deployments..
surviving military deployments..
keeping your feet healthy on t..
keeping your feet healthy on t..
website
website
structured wiring
structured wiring
network wiring
network wiring
523,861 Visitors up to today!
Today 35 hit, Yesterday 139 hit
rss
2012.10.15 10:50

[앱하라] 2012년 10월의 어플리케이션  EVERNOTE를 소개합니다. [조용수 jys0110@gw.kmu.ac.kr ]

 

모든 것을 기억하세요 -  EVERNOTE

 

 

  메모하는 습관에 관한 책은 이미 많이 발간되었고, 자기계발과 성공을 위한 조건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수첩과 필기도구를 항상 가지고 다니며 메모하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스마트시대를 사는 우리는 필기도구와 수첩 없이도 스마트폰을 통해서 얼마든지 메모가 가능하다. 현재 마켓에 나와있는 수 많은 메모 어플리케이션 가운데 오늘은 활용성이 뛰어난 EVERNOTE에 대해서 소개한다.

 

 

   

 

1. 설치

  스토어에 'Evernote' 혹은 '에버노트' 로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화면에 보이는 첫번째 항목을 선택하여 설치한다.

 

 

2. 주요 기능

  Evernote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① 새 노트: 새로운 노트를 작성한다. 

  ② 스냅샷: 이미지가 필요한 메모의 경우에 직접 사진을 찍어 바로 저장 후 노트 작성이 가능하다.

  ③ 오디오: 각 종 사운드를 녹음하여 저장할 수 있다.

  ④ 첨부: 첨부는 사진, 오디오, 비디오, 파일등을 첨부하여 노트를 작성할 수 있다.

  ⑤ 노트: 이미 작성된 노트와 저장된 개수를 볼 수 있다.

  ⑥ 노트북: 노트북의 개념은 폴더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용자의 용도에 맞게 노트북을 생성하여 같은 주제별로 노트를 모아 관리할 수 있다.

  ⑦ 태그: 노트별로 붙이는 주제어이다. 노트 검색시에 유용하게 사용된다.

  ⑧ 위치: 위치 서비스를 활성화하면 작성한 노트에 이용자의 장소가 자동으로 연결된다. 이 화면에는 장소별 노트가 표시된다.

  ⑨ 동기화: 화면 하단에 보이는 동기화 기능은 PC와 스마트폰 간에 Evernote의 데이타를 동기화 시키는 기능으로 스마트폰에 저장된 데이터를 PC에서 바로 보거나 PC의 데이터를 스마트폰에서 바로 볼 수 있다.

 

 

  Windows용 Evernote를 다운받으면 PC에서도 다음과 같이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데이터를 PC에서 언제든지 볼 수 있으며 PC에서 작업된 한글문서나 오피스 문서까지도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뉴의 구성은 스마트폰보다 조금 구체적이지만 큰 틀은 벗어나지 않으므로 불편함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3. 연동프로그램

  Evernote를 두배로 활용하기 위한 간단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먼저  Evernote Clearly이다. Clearly를 사용하면 블로그 게시물, 기사, 웹 페이지를 읽기 쉽도록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또한 Evernote에 해당콘텐츠를 저장하여 어디서든지 읽을 수 있다.

 

   네이버에서 일반적으로 찾아볼 수 있는 기사이다. 기사반, 광고반의 형태로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정보까지 보게된다. 하지만 Clearly를 사용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좌측과 우측에 보이는 광고가 제거되어 필요한 정보만 볼 수 있다. 또한 이 화면을 Evernote에 바로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다.

 

  다음으로는 Evernote Web Clipping이다. Web Clipping은 텍스트, 링크 및 이미지를 포함하여 온라인으로 표시되는 모든 내용을 클릭 한 번으로 Evernote 계정에 저장할 수 있다. 기존에는 브라우저 제한이 있었지만 현재에는 사파리, 크롬, 파이어폭스등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제공되고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Evernote가 설치될 때 자동으로 클리퍼가 설치된다. 위의 그림과 같이 클리핑하고자 하는 사이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팝업창의 메뉴 중 Add to Evernote 메뉴를 선택하시고, 본인 Evernote  계정에서 원하는 노트를 선택하면 된다.

 

  다른 브라우저(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의 경우에는 어플리케이션 다운 페이지에서 설치를 하여 이용할 수 있다. 사용법은 익스플로러와 같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팝업창의 메뉴를 선택하거나 웹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Evernote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사진출처: 네이버, 티스토리>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