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52호

[Book] 10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Book] 10월 3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steel97@kmu.ac.kr]

 

  청춘 멘토 김난도의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가 여전히 1위를 차지하고, 그 뒤를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빅픽처' 등이 변함없이 꾸준히 독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이 달에는 동산도서관 가을 페스티벌의 '작가초청강연회'에서 좋은 강의를 해 주셨던 전옥표씨가 감수를 한 존 맥스웰의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가 급상승하였습니다. 존 맥스웰은 이 책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세상에 펼치기 위해서는 성장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성장이야말로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견하는 가장 중요한 열쇠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무한경쟁의 시대에서 자신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아직 발견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답을 제시해 줄 수 있을 지 궁금해집니다.

 

   

 

 

  한편, 사서추천도서로 '날개가 없다 그래서 뛰는거다'를 포함한 6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우리 대학을 졸업한 2명의 동문, 김도윤씨와 제갈현열씨입니다. 학벌이 명함처럼 사용되는 대한민국에서 지방대 출신으로 당당하게 경쟁할 수 있는 노하우와 마인드를 담고 있는데요, 저자들은 단순히 지방대를 나와서 설움받았다고, 또 거듭되는 실패에 힘들다고 한탄하기 보다는 "무릎 꿇을 수 밖에 없다면 그 무릎으로라도 뛰어라"라고 말할 만큼 학벌을 뛰어넘을 수 있는 특별한 노력을 하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실패하는 이유는 학벌이 없어서가 아니라 학벌 없는 놈처럼 살아서다"라고 직설적이고 강한 어조로 말하지만, 본인들의 경험이 그대로 녹아있는 것 같아 그 어느 유명 멘토들의 위로 섞인 말보다 훨씬 더 강렬하게 다가 옵니다.

 

 

 

                        

<사진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