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166호(3월)

[기획코너] 국내 전자책 100% 활용하기

2024학년도 기획코너에서는 교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전자자료를 소개합니다. 166호는 동산도서관 국내 전자책 홈페이지의 구성과 이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산도서관은 국내 다양한 전자책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교보문고 전자책과 YES24 전자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4년 3월 1일 기준으로 88,952권의 전자책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과연 어떤 전자책들이 있을까요?

 동산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전자자료 하단에 전자책으로 들어가면 국내 전자책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 통합검색창을 통해 내가 원하는 자료를 검색할 수 있으며 하단에는 최근 들어온 신착자료는 어떤 자료들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화면처럼 동산도서관 전자책 홈페이지에서는 만화나 웹툰 원작의 전자책도 즐길 수 있답니다.

 그 아래에는 동산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대출된 베스트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달 단위로 리스트가 변경되는데 여러분이 어떤 도서를 읽고 싶은지 고민이 된다면 계명인들이 가장 많이 대출한 베스트도서를 선택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2024학년도 신입생 공통독서 프로그램 도서로 선정된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이 3월 현재 동산도서관 최다 전자책 대출도서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이 만약 신입생이라면 2024 계명 새내기북 프로그램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화면 가장 아래는 추천자료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추천자료로는 계명대학교 학생이라면 꼭 읽어야 할 계명교양총서 목록과 계명대학교출판부 도서 목록 그리고 계명새내기북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계명교양총서는 동산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독서토론클럽, 독서퀴즈대회 등)을 해당 도서로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이용자라면 미리 읽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전자책은 PC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지털 기기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전자책을 처음 이용하는 이용자라면 국내 전자책 이용 안내 매뉴얼을 통해 PC와 모바일에서 이용하는 방법을 숙지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