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보 길라잡이

<정보를 찾아서...>

다같이 교외접속 해보자!

교내에서만 이용하던 학술DB나 전자저널을 집에서도 이용하고 싶다구요? 그럼 교외접속서비스를 이용하여 고민을 해결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자! 그럼 교외접속에 대해 한 번 보도록 하죠.

    교외접속이란?

교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전자자료(학술DB, 학위논문, 전자도서)에 대하여 계명대학교 소속 이용자를 대상으로 교외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입니다.

  교외접속 방법

교외에서 동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전자자료검색의 논문(기사), 학위논문, 학술DB, 협력기관자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교외접속서비스'를 클릭해야 합니다.

'교외접속서비스'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주소창 아래에 '노란색 표식'이 나타나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이 때'Activex 컨트롤 설치'를 클릭합니다.

 

클릭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설치를 묻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치'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설치되며, 프로그램은 최초 한번만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가 끝났다면, '교외접속연결'버튼을 클릭하신 다음 로그인창에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아이디(학번/인사번호)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신 후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교외접속서비스창'이 나타나는데, 이 창은 교회접속을 하는 동안에는 닫으시면 안됩니다.

교외접속서비스를 이용하신 후 종료할 때는 아래와 같이 '교외접속서비스창'을 닫은 후, '교외접속해제'를 클릭하셔야 정상적으로 종료가 됩니다. 아래 절차를 지키지 않을 경우 다음 이용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저널 및 학술DB 이용문의 : 박 승 애 (580-5682, muse@gw.kmu.ac.kr)

☞ 교외접속 프로그램 설치 문의 : 이 재 룡 (580-5799, steel97@gw.kmu.ac.kr)

(704-701) 대구광역시 달서구 신당동 1000번지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

Tel.053-580-5702(ARS)  Fax.053-580-5700  E-mail.ckh@km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