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9호(5월)

[핫뉴스] 동산도서관 최근 소식 전합니다.

[핫! 뉴스]  동산도서관 최근 소식을 전합니다


 '대구경북지역 대학도서관협의회' 정기총회

대구경북 지역 7개 대학(경일대, 계명대, 경북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의 도서관 협의체인 '대구경북지역 대학도서관협의회(회장 유은경, 이하 '대경도협')'가 2018년 6월 2일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대경도협 정기총회가 개최된다. 동산도서관도 회원관의 일원으로 관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매년 개최되는 대경도협 정기총회에서 각 분과별(수서분과, 열람분과, 상호협력분과, 정리분과, 전산분과, 기획운영분과) 담당자들은 타 대학 사서들과 만남으로써 현안에 대한 토론이나 정보 공유 등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진다.

 

2018학년도 1학기 제17기 독서토론클럽 작가문학관 견학

 동산도서관이 ACE+ 사업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독서토론클럽의 작가문학관 견학 행사를 지난 512일에 진행하였다. 경남 남해유배문학관과 함께 남해 일대의 원예예술촌, 파독전시관, 독일마을을 관람하며 유배문학과 함께 아픈 우리의 역사를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현재 17기 독서토론클럽은 20120여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독서와 토론 활동뿐만 아니라 저자초청 특강, 낭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동산도서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5월 17일! 동산도서관에서는 대학본부, 강서소방서와 합동으로 화재와 관련하 예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최근 사회적으로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자산 손실이 빈번하게 언론에서 보도되고 있어 사전 훈련을 통하여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화재에 대비할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동산도서관 직원을 비롯해 학교 자체 소방대원, 인근 강서소방서 소방대원들의 일사분란한 모습으로 훈련이 잘 실시되어 이번 훈련을 통해 추후 화재 발생 시 잘 대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보여진다.

 

2018. 1학기 동산도서관 인문학 기행 

초록빛 가득한 5월 19일! 동산도서관에서는 CORE사업의 일환으로 인문학적 소양을 함량시키기 위한 부산(yes24서점F1963', 요산문학관, 범어사 등)으로 인문학 기행 다녀왔다. 2016년부터 시행해 온 이 프로그램은 올해로 3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인문학적 체험을 통해 인문학적인 견문을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