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26호(4월)

[북-ing] 이맘때 알아두면 쓸모 있는 유용한 기술들

[ 북 - ing ] 하나의 주제를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만개한 꽃에 설레던 마음도 잠시, 과제는 산더미처럼 쌓여가고 시험은 코 앞에  다가왔습니다. 이번 4월, 126호에서는 학우 여러분들이 원하는 목표를 성취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알아두면 쓸모 있는 유용한 기술들을 담은 책들을 소개합니다.



▣ 공부의 기술


공부 마스터 플랜 : 서울대 100인이 매일 실천한 60가지 체크리스트

소장정보 바로가기

나약한 의지와 멘탈, 잘못된 공부법, 시험 실패 등 자신을 둘러싼 환경을 이겨 내고 마침내 ‘합격’을 거머쥔 이들의 공부 비밀은 무엇일까? 하루 종일 공부만 하는데도 번번이 노력에 배신당하고 있다면, 의지가 나약한 자신을 자책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이 책을 읽고 체크를 시작해 보자. 



완벽한 공부법 : 모든 공부의 최고의 지침서

소장정보 바로가기

우리는 수능 시험, 공무원 시험, 토익 시험 등 수많은 시험에 대비해왔다. 그러나 이외에도 창의성, 협업 능력, 말하기와 발표, 문해력 등 사회생활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 해야 할 공부는 너무나도 많다. [완벽한 공부법]은 그 모든 것을 심도 있게 다루어 학습자가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공부법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 글쓰기 기술


        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 : 내가 쓴 글, 내가 다듬는 법

소장정보 바로가기

논술 시험을 치르고 레포트를 써야 하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표현하는 글쓰기 능력은 필수이다. 내가 보기에는 멀쩡한 문장이지만 다들 말들이 많다면,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 걸까? 내가 쓰고도 잘 썼는지, 우리말 표현이 어색하지는 않은지 긴가 민가 할 때 읽으면 두루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다. 



(대학생을 위한) 소통의 글쓰기

소장정보 바로가기

 대학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유형의 글을 수용하고 생산하는 활동을 통해 글쓰기의 준비 및 수행 과정에서 자신이 사용한 전략이 무엇인지, 이를 통해 겪었던 어려움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을 스스로 파악해야 한다. 이 책은 ‘대학 글쓰기’에 필요한 능력을 효과적으로 학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발표의 기술


프레젠테이션 발표의 기술 : 그 누구도 따라잡을 수 없는 프레젠테이션 달인이 되는 법

소장정보 바로가기

몇 날 며칠 밤잠을 줄여가며 준비한 프레젠테이션의 승패는 프리젠터의 발표 스킬에 달렸다. 누구 앞에서든, 어떤 자리에서든 상관없이 자신의 주장을 자신 있게 전달하고, 청중의 관심을 끄는 발표 노하우와 전략을 알려준다. 이제 당신도 엑설런트 프리젠터가 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발표의 정석:두려움 없이 떨림 없이 성과를 내는 발표기술의 모든 것

소장정보 바로가기

다른 사람들을 설득하는 과정에서 발표는 자신과 팀의 역량과 가치를 보여주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 발표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노력은 하지 않는 이들이 얼마나 많은가? 처음부터 발표를 잘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지금부터 용기를 내어 차근차근 발표의 스킬을 익혀보자. 이 책을 통하여 발표의 달인이 되는 것은 시간 문제이다. 




출처 인터파크

편집위원: 조현기, 학술정보서비스팀 중앙대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