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78호

[북-ing] 크리스마스에 혼자있다면??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가지 테마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힘차게 달려온 2014년 청마의 해의 마지막 12월은 무엇을 하시나요? 12월을 대표하는 날은 크리스마스겠죠. 웹진 78호에서는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하여 여러 자료를 소개합니다.


▣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소설



빛나는 밤

백전상수/ 펭귄카페/ 2014년/ 813.37백전상ㅅㄱ

좋아하던 남자를 다른 여자에 빼앗기고 크리스마스이브에 회사에서 잘린다면... '일상에서 되는 일이 하나도 없다고 느끼는 그녀들에게 하루쯤은 기적이 얼어나도 좋은 일이 아닌가?' 종교적인 의미를 떠나 연인들에게 가장 설레는 날 중 하나인 크리스마스이브에 소외 받는 이들에게도 동화처럼 행복한 기적이 찾아올지도 모른다고 따뜻하게 이야기 하는 책으로 크리스마스에 작은 위로가 될 수 있는 책이다.


29세의 크리스마스

카마타 토이소/문예/2011년/813.36겸전민ㅇㄱ

영화 '싱글즈'의 원작소설인 이 작품은 일본 최고의 드라마 작가이자 소설가인 카마타 토이소의 작품으로 이 소설 주인공 노리코는 '가장 사랑하고픈 인물'로 뽑히기도 했다. 경쾌하게 이어지는 대화와 간결하게 톡톡 튀는 문체가 매력적인 이 소설을 통하여 크리스마스를 유쾌하게 보내보자.

   



▣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에세이


크리스마스 인 유럽

맹지나/동양북스/2011년/914.04맹지나ㅋ

1300년대부터 시작된 크리스마스마켓은 크리스마스트리를 세운 큰 광장을 중심으로 성탄 기간 동안 다양한 음식과 크리스마스 장식품을 판매하는 유럽의 전통이다. 일상에 지쳐 크리스마스에 무작정 유럽으로 떠난 저자의 여행 에세이로 유럽만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책이다. 크리스마스 전에 이 책을 읽고 크리스마스에는 유럽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크리스마스가 밉다

김룡, Dramas Aurora /화약고/2007년/779김룡ㅋ

크리스마스에는 행복해야하고 꼭 즐거워야 할까? 저자는 애초부터 크리스마스가 밉다고 말하면서 크리스마스 행복 강박증에 걸린 사람들에게 이 책을 통하여 1년 한 해를 돌아보게 한다. 그리고 1년 중 크리스마스보다 더 즐거웠던 하루를 포착한다. 아직도 크리스마스에 행복 강박증에 시달린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자.



▣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허진호/다우리/2002년/DV791.43팔월의

'사랑도 언젠가는 추억으로 그친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만은 추억이 되질 않습니다.'  크리스마스는 12월인데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제목부터 신선한 영화! 2002년에 만들어졌지만 아직까지 작품성과 명대사 그리고 순수한 사랑이야기까지 하나 빠질 수 없는 명작이다.최근 많은 영화들이 개봉하고 있지만 도서관에서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담은 8월의 크리스마스 한편 보는 것은 어떨까?


크리스마스의 악몽

헨리셀릭/브에나비스타/2001년/DV791.437팀버튼ㄱ

1993년에 제작된 스톱모션애니메이션으로 음산하지만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한 이 애니메이션은 할로윈과 크리스마스라는 이질적인 명절을 조합한 신선한 영화였다. 이 영화를 2000년대 들어서 다시 3D로 재탄생 시킨 애니메이션으로 디즈니에서 제작한 인형을 연구하고 원작의 프레임을 그대로 옮겨 이 영화를 완성시켰다. 크리스마스라는와 악몽이라는 단어를 모순적으로 사용한 이 영화의 매력에 빠져보자.


<출처: 네이버,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