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8호(4월)

[북~ing]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좋은 영화 감상하기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법정기념일이 많은 달입니다. 뜻 있는 기념일을 생각하면서 이번 호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영화, 부모님을 위한 영화, 선생님들의  영화, 이 세가지 영역에 멀티미디어 자료를 소개합니다.

 


▣ 어린이를 위한 영화

  

인사이드 아웃

소장정보 바로가기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본부, 그곳에서 불철주야 열심히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등 다섯 감정들 이사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라일리' 우연한 실수로 마음 속에 큰 변화가 찾아온다. '라일리'가 예전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서는 본부로 돌아가야 하지만 본부까지 가는 길은 험난하기만 한데 다섯 가지 감정을 의인화한 기발한 상상력과 추억, 꿈, 생각 등 머릿속 사고체계를 기상천외한 세계로 형상화한 경이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빅 히어로

소장정보 바로가기 

빅 히어로는 거대한 몸집의 힐링로봇 '베이맥스'와 천재 소년 '히로'의 특별한 우정을 그리며 감동과 웃음을 선사한다. 베이맥스는 지금까지 본 적 없는 가장 사랑스러운 슈퍼히어로의 등장을 알린다. 베이맥스는 이타적인 성격을 지니며 디즈니 특유의 따뜻한 감성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액션 어드밴처 장르이면서 따뜻한 인간적인 감성이 담긴 가족



부모님을 위한 영화

 

수상한 그녀

소장정보 바로가기 

스무살 꽃처녀가 된 칠순 할매의 빛나는 전성기가 시작된다. 아들 자랑이 유일한 낙인 칠순 할매 오말순은 어느날, 가족들이 자신을 요양원으로 독립 시키려 한다는 청천벽력 같은 사실을 알게 된다. 밤길을 방황하던 할매 말순은 오묘한 불빛에 이끌려 '청춘사진관'으로 들어간다. 영정사진을 찍고 나오는 길, 그녀는 버스 차장 밖에 비친 자신의 얼굴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한다. 주름진 할매에서 탱탱한 꽃처녀의 몸으로 돌아간 것!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는 자신의 젊은 모습에 그녀는 스무살 오두리가 되어 빛나는 전성기를 즐겨 보기로 마음 먹는다.

 

그대를 사랑합니다

소장정보 바로가기 

"사랑에 빠진 네 남녀의 생애 가장 아름다운 고백! This couple is...입만 열면 까칠 눈을 마주치면 버럭 대는 까도남 만석, 그런 그가 따뜻한 미소가 어여쁜 송씨를 만나면서 생각만해도 얼굴에 웃음이 번지는, 설레는 사랑을 시작하게 된다. and the other couple is...아이다운 순진함과 사랑스러움으로 무장한 아내와 그런 그녀 곁에서 평생을 한결같이 함께해온 군봉은 서로가 없는 삶은 생각할 수도 없다. 최고의 로맨티스트들로 만들어 준 한 마디 그대를 사랑합니다.

 

   

▣ 선생님들의 영화

 

파파로티

소장정보 바로가기 

성악천재 건달, 큰 형님보다 무서운 적수를 만나다. 한때 잘 나가던 성악가였지만 지금은 촌구석 예고의 음악 선생인 상진 싸늘한 교육열, 그에게 청천벽력 미션이 떨어진다. 천부적 노래 실력을 지녔으나, 일찍이 주먹세계에 입문한 건달 장호를 콩쿨에서 입상 하라는 것, 수업 중에도 '큰 형님'의 전화는 챙겨 받는 무늬만 학생인 장호가 못마땅한 상진, 장호의 노래를 들어볼 필요도 없이 결론을 내린다.

 

스쿨 오브 락

소장정보 바로가기 

락 밴드 단원인 듀이 핀은 로커답지 않게 뚱뚱하고 촌스러운 외모 때문에 밴드에서 쫓겨난다. 친구 이름을 사칭하고 초등학교의 대리교사로 취직한다. 수업 첫날부터 공부를 가르칠 생각은 않고 시간 때울 궁리만 하던 듀이는 기발하고 엉뚱한 생각을 하게 되는데, 앞으로 열릴 락 밴드 경연대회에 자기가 가르치는 학생들과 함께 참석하려는 것!



 

출처: 인터파크

<편집위원: 김지영, 학술정보지원팀 정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