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8호(4월)

[씽!씽!] 동산도서관 홍보대사 '나누미' 3기를 소개합니다.

!!(Think Think: 생각과 생각이 모이는)은 동산도서관 홍보대사 나누미가 꾸며가는 코너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01846일 임명식을 시작으로 ‘동산도서관 홍보대사 나누미 3가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나누미 3기를 소개합니다!

 

 

나누미 팀장: 철학윤리학과 김부영

안녕하십니까! 나누미 3기 팀장 김부영입니다. 2기 활동을 하면서 동산도서관에 대해 정말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프로그램과 행사가 열리며, 체계적으로 갖춰진 동산도서관! 동산도서관 홍보에 적극적으로, 더 많은 열정을 가지고 활동하고 싶어서 팀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저는 팀원으로 활동한 적이 많습니다. 리더의 경험이 적기는 하지만, 제가 자신할 수 있는 것은 나누미 팀원들 서로가 친근하고 편한 사이가 되어 함께 활동할 수 있도록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또한 나누미 팀원들의 목소리를 잘 들어서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나누미 3기 팀장을 맡은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더욱 더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계명대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도서관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동산도서관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습니다.

 

 

홍보팀 팀장: 경찰행정학과 이수민

안녕하십니까! 2017년 나누미 2기 활동에 이어 2018나누미 3기 홍보팀장을 맡게 된 나누미의 최고참 이수민입니다. 사실 아직까지 나누미의 막내이지만, 경험을 제일 많은 사람으로서 나누미 3기를 이끌어나갈 마스코트입니다.

아직까지 동산도서관 홍보대사인 나누미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나누미로 활동하면서 도서관 홍보에 더욱 힘써 참여하고 나누미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동산도서관 나누미가 다들 행복하게 활동했으면 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또한 그런 행복을 계명대학교 학우 분들도 느낄 수 있게끔 도서관과 여러분을 이어주는 다리가 되어드리겠습니다.

    

 

홍보팀: 유아교육학과 이시림

무한불성(無汗不成)’ , 저는 이번 동산도서관 나누미 3기로 선발된 유아교육학과 이시림입니다. 사소한 것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산도서관을 대표하는 홍보대사로서 도서관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항상 생각하고 부끄럽지 않은 나누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계명대 학우 분들께 도서관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려드리고, 다양한 도서관 행사들을 유익하고 재미있게 주최하도록 돕겠습니다!

 

 

홍보팀: 경영정보학과 한지수

안녕하세요, 저는 경영정보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인 한지수라고 합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영광스럽게도 나누미 3기에 선발되어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어요. 조용하고 저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동산도서관은 계명대학교 내 저의 최애 장소이기도 하답니다. 도서관과 학우분들 사이에서 영향력 있는 역할을 맡게 될 생각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껴요. 도서관 발전의 핵심요소인 학우 분들의 사소한 의견에도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수렴하려는 태도를 지닐 것을 미리 약속드립니다. 그리고 더 많은 분들이 저처럼 도서관을 편안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인식해 방문할 수 있도록 나누미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도서관 문화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시험기간에 사랑나눔 행사에 참여하여 시험기간에 지친 학생들에게 간식과 응원으로 힘을 북돋아 주고 싶어요. 또한 도서관 홍보대사 이름으로 매월 5일 여러 학우들에게 인사를 건네며 긍정적 에너지를 전할 수 있는 하이파이브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작은 도서관 봉사를 통해 대학생의 자원이 필요한 곳에 방문하여 도서정리 및 환경개선 관련 활동을 하면서 다른 도서관에도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기획팀 팀장: 경찰행정학과 김유진

안녕하십니까, 경찰행정학과 2학년 김유진입니다. 저는 웃음이 많고 정이 많습니다. 또한 남이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공감을 잘해주는 것이 저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결단력이 흐려 선택사항이 있으면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 고치고 싶은 점입니다. 저의 삶의 모토는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사는 것'입니다.

올해는 꼭 도서관 페스티벌 때 독서캠프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금요일에 행사를 진행하여 도서관에서 날을 샌다면 수업에 지장이 없는 것은 물론이고 알찬 금요일 밤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날을 새어 독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조를 이뤄서 독서토론처럼 한 권의 책으로 사고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나를 울렸던 인상 깊었던 책을 발표하는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도서관에서 하룻밤 보내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는 활동이 될 뿐만 아니라,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새벽을 통해 사고 전달이 색다르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기획팀을 이끌어가는 기획팀장으로써 설레기도 하고 긴장도 많이 됩니다. 나누미 팀원들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나누미 3! 파이팅!

 

 

기획팀: 국제관계학과 이승연

안녕하십니까, 국제관계학과에 재학 중인 16학번 이승연입니다! 저는 매우 단순한 성격이라 화가 나도 손에 딸기크림치즈라떼나 커피, 또는 초콜릿을 쥐어주면 금방 풀린답니다. 저는 여행과 미술 작품 감상에 관심이 많고 동물을 아주 아주 좋아합니다. 처음엔 낯을 많이 가려서 어색해하지만, 친해지면 장난도 많고 얘기도 많이 하는 타입이라 나누미 팀원들과 하루 빨리 친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나누미 3기 선발 면접을 봤던  때의 초심을 잃지 않고 나누미 행사에 잘 참여해서 잊을 수 없는 추억과 경험을 많이 쌓았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저의 외적이나 내적으로도 많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동산도서관의 작은 행사 하나도 가볍게 생각하지 않고 소중한 기회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누미에서 없어서는 안 될 팀원이 되겠습니다!

 

 

기획팀: 중국어문학과 진연희

안녕하십니까. 저는 중국어문학과 2학년 진연희입니다. 저는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사람입니다. 나누미 활동을 하면서 적극적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참여하고 싶습니다. 하이파이브 데이, 사랑나눔행사 등 서로를 응원하며 활기찬 에너지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저는 동산도서관을 소통하는 도서관으로 만들기 위해 최대한 많은 계명대학교 학생들에게 알리고 싶습니다. 저의 유창한 중국어 실력으로 한국 학생뿐만 아니라 중국 유학생들에게도 도서관을 알리고 싶습니다. 또한 독특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도서관을 홍보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나누미 활동을 하면서 봉사활동, 사랑나눔행사 등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콘텐츠제작팀 팀장: 심리학과 남동균

안녕하세요, 콘텐츠제작팀장 남동균입니다. 나누미가 아리미, 이끄미, 푸르미, 드리미, 바르미와 같은 다른 계명대 홍보대사들과는 다르게 특별한 점은 저희 콘텐츠제작팀이 있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희 콘텐츠 제작팀은 도서관의 딱딱한 이미지를 깨기 위해 노력하는 최전선에 나서 있습니다. 늘 아이디어를 짜낸다고 골머리를 앓지만 기대했던 바대로 제작이 완성되면 기쁩니다. 언제나 학우님들에게 편하고 친근하고 싶은 게 저희 바람이니까요

이번 나누미 3기 콘텐츠제작팀원으로 송의현, 김영단 학우를 선출하였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콘텐츠제작팀은 나누미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 선발된 나누미 3기 학우들을 만나보고 콘텐츠제작팀에서 하는 일을 간략히 설명한 후 지원하는 학우에게 콘텐츠제작팀원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아직 함께 활동한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좋은 팀원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출중한 실력자들로 키워내어 감각 있는 도서관 홍보물을 만들 수 있도록 이끌어 가겠습니다!

 

 

콘텐츠제작팀: 통계학과 김영단

안녕하세요, 저는 통계학과 2학년 김영단입니다. 나누미 3기로 선발되어 동산도서관 홍보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뻤고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꼭 홍보만이 아니더라도 즐겁게 팀원들과 함께 소통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제가 나누미로서 활동하고 싶은 것이 4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도서관을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말 전달 법 등으로 홍보하고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라고 권유하고 싶습니다. 둘째, 팜플렛과 같은 홍보물을 예쁘게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도서관을 홍보해 주고 싶습니다. 셋째, 봉사활동을 잘 접하지 않았었는데, 이번 여름에 동산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활동을 통해 봉사를 하고 싶습니다. 넷째, 사랑나눔 행사에 참여하여 학우분들게 간식을 나누어 주면서 시험 잘 치세요.” 같은 따뜻한 말 한마디를 해주고 싶습니다.

나누미 활동을 하면서 빠지지 않고 주어진 역할에 충실히 활동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책임감을 가지고 동산도서관 홍보에 적극 참여하겠습니다. 그리고 팀원들과 재미있게 1년을 보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르는 것이 있을 때에는 물어보며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콘텐츠제작팀: 광고홍보학과 송의현

안녕하세요! 저는 나누미 3기로 선발된 광고홍보학과 2학년 송의현입니다. 저는 가방 하나 메고 여행을 떠나는 것과 야구를 보는 것, 그리고 조금의 소음이 있는 곳에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고, 영화를 보거나 뭔가 색다른 것을 배울 때는 행복함과 뿌듯함, 자신감을 느껴요. 이런 저의 목표는 멋있는 사람이 되어 대학을 졸업하자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멋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할 수 없었던 것에 대해 생각해보고,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여러분들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으신가요?

 저는 나누미 3기 활동을 통해 어떻게 하면 여러분들이 조금 더 도서관을 친숙하게 생각하고 재밌는 곳이라고 생각할지 고민하면서 재밌는 콘텐츠를 위해 고민하고, 행사 아이디어도 내면서 열심히 활동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만약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콘텐츠나 활동 아이디어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말해주세요! 저는 항상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자세를 가진 나누미가 되겠습니다. 말해볼까, 말하지 말까 고민할 때는 망설이지 마세요! 그저 행동하세요! 저는 언제나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누미 소개, 잘 보셨나요?

앞으로 멋진 활동을 학우 여러분께선보일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편집위원:  김한동, 학술정보지원팀  정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