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25호(3월)

[Library & People] 2019 입학식 선서자 신지민

[Library & People] 125호는 2019학년도 입학식에서 신입생 대표 선서자 문헌정보학과 신지민 학생과의 인터뷰를 싣습니다.





1. 본인 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문헌정보학과 2019학번 신지민입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도서관을 제 2의 집으로 여길 정도로 책을 좋아했고, 앞으로도 책과 함께 하는 생활을 하고 싶어서 문헌정보학과에 입학했습니다.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에도 관심이 많고 가끔 시간이 날 때 십자수를 합니다. 


2. 입학식에서 신입생 대표로 선서를 한 소감을 이야기해 주세요.

대표 선서자로 선정될 거라고 생각지 못해서 안내 전화를 받았을 때 놀랐습니다. 틀리지 않고 크게 말하는 것에만 신경 써서 단상에서 내려올 때까지도 실감이 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학교 홈페이지에서 입학식 사진을 보고나서야 ', 내가 대표로 선서를 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3. 대학생활을 시작하면서 가장 기대가 되는 것과 해보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정해져있는 시간표를 벗어나 내 시간을 스스로 채워나가야 한다는 것이 걱정되면서도 가장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대학교에 다니는 동안 해외 여러 곳을 다녀보면서 다양한 문화의 경험과 의식의 확장을 가져오고 싶어요.



 4.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진로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아직 구체적인 진로를 정하지는 못했지만, 책과 가까운 일을 하고 싶어요. 앞으로 공부하고 여러 경험을 하면서 좀 더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싶습니다. 


5. 좌우명이 있다면?

"남에게 대접받고자 하는대로 너도 남을 대접하여라." 라는 말입니다. 서로를 자신만큼 귀하게 생각하며 배려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 저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6. 학우들에게 한 마디

선배님들, 동기들 모두 반갑습니다. 같이 대학생활 하는 동안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으면 좋겠습니다.



<편집위원: 박우선, 학술정보서비스팀, 정보서비스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