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7호(5월)

[북-ing] 인간관계, 마음관계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어떻게 하면 출세와 성공을 할까? 보편적으로 공부 잘하면 출세하고 성공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한사람의 출세와 성공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인간관계라고 합니다. 107호에서는 인간관계와 성격, 성공, 심리학 세가지 영역으로 책들을 소개합니다.

 

인간관계의 심리

                                 

인간관계, 심리학이 필요해
소장정보 바로가기 

 인간이 태어나 세상을 살아가면서 가족, 학교, 회사에서 겪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심리학을 얘기하고 있어요. '저 사람은 왜 저럴까' 싶을 때, 친해지기 어려운 사람을 만났을 때, 어떻게 하면 좀 더 나은 방법으로 사람들과 사귀고 소통할 수 있을지를 심리 이론과 솔루션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소장정보 바로가기 

  자신이 어떤 유형인지 알아보고 상대와의 조합을 맞춰볼 수 있으며 실제로 인간관계에서 '건강한 까칠함'을 갖기 위해서는 어떤 선택을 하고 행동해야 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자신의 자존감을 지키면서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적인 방법을 다양한 임상 사례와 심리학 이론을 통해 통찰력 있게 풀어낸 이 책을 통해 인간관계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는 힘을 건강한 까칠함에서 찾아보자.

              

성격과 인간관계

 

회사심리병법
소장정보 바로가기 

  성격유형 하나만으로 조직 내 인간관계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고 단언하며, 상사의 경우 리더십유형에 따라, 동료의 경우 성격유형에 따라, 부하직원의 경우 업무유형에 따라 기질을 구분해야 한다고 말한다. 조직 내 위계의 특성상 온순한 사람이라 해도 리더십유형은 카리스마 넘치는 혁명가형일 수 있으며, 성격이 급한 사람이라 해도 업무유형은 일을 깔고 뭉개는 말뚝형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인간이해를 위한 성격 심리학
소장정보 바로가기 

   이 책 기존의 성격심리학 교재와 달리 성격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전통적인 성격심리학 뿐만 아니라 이상심리학, 긍정심리학, 심리상담 및심리치료의 연구를 폭넓게 소개하여 성격심리학의 학습내용을 학생들이 자신의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성공과 인간관계  

 

부자의 인맥
소장정보 바로가기 

  저자 자신이 집사로서 세계 대부호들과 인맥을 쌓고 신뢰를 얻은 비결을 공개하고, 자신이 보고 들은 대부호들의 다양한 일화와 함께 인맥 쌓기의 실천 사례를 담았다. 이 책을 통해 대부호들은 어떻게 최고의 인맥을 쌓는지, 어떻게 인맥이 인생의 질을 향상시키게 되는지를 배우게 될 것이다.   

  

           

 거리 두기    
 소장정보 바로가기  

  이 책은 세상이라는 시스템 속에서 살고 있는 나와 너, 우리가 추구하는 일과 사랑, 목표와 가치에 좀 더 심플하고 명료하게, 공학자의 시선으로 접근해본다. 위로도 좋고 공감도 좋지만,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들, 사건들, 상황들의 정확한 구조를 이해하고, 삐거덕거리는 부분들 고치고 빈틈을 채워 넣어보는 것은 어떨까? 세상을, 인생을, 관계를 부분의 합인 시스템으로 보면 새로운 관점이 생기고, 가려져 있던 해답이 드러난다.  

 

출처: 인터파크

 <편집위원: 이향순학술정보지원팀 정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