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2호(12월)

[씽!씽!] 크리스마스에 갈만한 곳

[씽!씽!] 씽!씽!(think think: 생각과 생각이 모이는)은 동산도서관 홍보요원 '나누미'가 꾸며가는 코너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창밖을 보라~ 창밖을 보라~ 흰 눈이 내린다~♬ 

  12월의 가장 중요한 날은 뭐니 뭐니 해도 크리스마스 죠! 크리스마스는 1년 중 가장 행복한 날이라고 생각하는데. 추운 겨울이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낸다면 제대로 된 행복한 날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 그렇다면 더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되기 위해 크리스마스에 갈만한 곳을 추천해드립니다.

 

2016년 크리스마스에 갈만한 곳, ①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겨울관광축제하면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가 떠오르는데! 이번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2016년 11월 26일부터 2017년 1월 1일까지 이어집니다. 가장 중요한 장소는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로 88 '광복로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광복로 거리에 있는 높이 18m의 메인트리와 광복로 입구의 메인 게이트, 거리 상공에 장식되어 있는 아름다운 구조물, 다양한 포토존 등으로 장식되어 있어 걸어가는 것만으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의 프로그램으로 무대행사에는 데일리콘서트, 제이콜라보콘서트, 성탄음악회가 있으며 캐럴 송 경연대회도 열림니다. 부대행사에는 새해 소망을 카드에 적어다는 소망트리, 매일 눈이 내리는 장면을 연출하는 메리크리스마스타임, 경매행사, 보물찾기 등이 있습니다. 이 축제는 사랑하는 소중한 사람들과 축복과 사랑을 나눌 수 있고 인생 샷을 건질 수 있는 좋은 행사라고 생각됩니다!

 

2016년 크리스마스에 갈만한 곳, ②거창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거창에서는 위에서 보았던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를 벤치마킹해 빛의 축제인 ‘거창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를 2016년 12월 4일부터 2017년 1월 8일까지 총 36일간 개최합니다. 이번 축제는 군청 앞 로타리와 시장길, 창조거리 등 약 800m 구간을 창조의 거리, 축복의 거리, 사랑의 거리로 구분해 주제에 맞게 각종 크리스마스트리와 조형물을 설치해 밤이면 화려한 빛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또한 축제기간 중 로타리 광장에서는 음악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지며 지역 청소년, 젊은이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거창크리스마스 갓 탤런트 선발대회가 개최돼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러분들도 이곳에서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해 보세요~

 

2016년 크리스마스에 갈만한 곳, ③청도 크리스마스 산타 빛 축제

  다가올 겨울을 맞이해 산타할아버지와 루돌프가 청도 프로방스 포토 랜드에 찾아왔다고 하는데요. 2016년 11월 4일부터 2017년 2월 28일까 총 3달 동안은 특별히 동화마을과 어울려진 산타마을 빛 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밤이 되면 화려한 빛 축제와 크리스마스축제가 어우러져 청도 프로방스 산타마을은 환상의 분위기를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청도 크리스마스 산타 빛 축제에서는 두 가지의 축제가 진행되는데요. 먼저 <별빛 동화 마을>입니다. 동화 속 마을들을 소재를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별빛 동화마을입니다. 어릴 적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동화 속 세상을 그대로 재현해 동심으로 돌아가 감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는 <러브러브 빛 축제>입니다. “빛으로 전하는 로맨틱한 사랑이야기”를 주제로 펼쳐지는 빛의 축제입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걷는 러브 로드, 사랑에 빠져 버릴 것 같은 아찔한 큐피트 로드, 사랑의 고백 길 프러포즈 로드, 눈부시고 환성적인 빛의 향연을 청도 프로방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16년 크리스마스에 갈만한 곳, ④롯데월드 크리스마스 미라클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2016년 11월 12일부터 2017년 12월 31일까지 총 50일간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테마로 하는 신규 시즌 축제 <크리스마스 미라클>을 펼친다고 합니다. 하이라이트는 실내외에 각각 조성된 크리스마스 스페셜 존으로, 실내에는 <미라클 산타 빌리지>를, 야외에는 신규 나이트쇼를 감상할 수 있는 <캐슬 오브 미라클>을 선보입니다!

  <캐슬 오브 미라클>은 매직 캐슬에 나타난 산타가 매일 저녁 7시 야외에서 크리스마스 캐롤과 함께 다양한 색의 빛으로 물드는 캐슬을 선보인다고 하는데 크리스마스의 로맨틱한 기적을 눈과 귀 모두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미라클 산타 빌리지>는 매일 저녁 7시 실내에서 흥겨운 캐롤 라이브 밴드 쇼의 크리스마스 뮤직쇼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8M높이의 거대한 산타모양을 한 ‘자이언트 산타 트리’도 볼 수 있어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016년 크리스마스에 갈만한 곳, ⑤이월드 별빛축제

  마지막으로 추천할 장소는 바로 대구의 대표 놀이공원인 이월드입니다! 이월드는 2016년 11월 19일부터 2017년 2월 28일까지 별빛축제를 함으로써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빛축제를 통해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조명들을 배경으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추억이 될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월드 내에서 주말에는 산타 퍼레이드, 불빛 갈라쇼등 다양한 공연을 접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월 26일부터 <별빛산타축제>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월드 내 타워에서 대구의 야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푸드폴리탄, 애슐리 등의 식당에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스링크, 매직아트 센터를 통해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경험을 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카드나 생일혜택 등을 통해 최대 50%할인까지 가능하니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셔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2016년 크리스마스에 갈만한 곳, 총 다섯 장소를 알아보았습니다! 장소를 알아보면서 이 다섯 장소 모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저희에겐 아직 기말고사라는 큰 벽이 있네요... 여러분 모두 기말고사 공부 열심히 하시고 즐거운 방학 보내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사랑나눔행사도 많이 참여해 주세요~

 그럼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편집위원 이동활, 학술정보지원팀 시스템운영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