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ook] 10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웹진 40호 [Book]에서는 10월 2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 steel97@gw.kmu.ac.kr]

   이 달에는 '도가니 열풍'을 만들어 낸 '도가니'가 2위로 내려가고,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 가지 재밌는 점은 지난 달 1위와 3위를 각각 차지한 '도가니(소설)''아프니까 청춘이다(에세이)'의 문학류를 2위와 4위를 차지한 '자기혁명(자기계발)''닥치고 정치(정치)'가 밀어냈습니다.
  요즘 가장 뜨거운 이슈 중의 하나가 바로 '서울시장 보궐선거'인데요, 안철수와 뜻을 같이 하는 박경철과 '나는 꼼수다'라는 인터넷 라디오 진행자로 기존 정치와 사회의 부조리를 꼬집는 김어준이 '10ㆍ26 보궐선거'의 흐름 속에서 만들어낸 재밌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한편, 10월의 사서추천도서로는 전 문화재청 청장으로 현재 명지대학교에 재직 중인 유홍준 교수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6: 인생도처유상수'를 포함한 9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유홍준 교수는 최근 '무릎팍 도사(MBC)', '1박2일(KBS)' 등의 방송에도 출연하여 우리 문화재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이야기 하였는데, 실제 방송에서 설명하지 못했던 더 많은 문화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가을,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를 통해 독서와 함께 책에 나온 문화재를 답사해 보는 것도 좋은 여행이 되지 않을 까 합니다.




<사진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