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핫 뉴스] 2011년 동산도서관 가을 페스티벌 실시

웹진 40호 [핫 뉴스]에서는 2011년 동산도서관 가을 페스티벌에 관해 소개해 드립니다. [양봉석 donhwarry@kmu.ac.kr]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 지역사회 독서문화 선도
대구‧경북지역 중고등학생, 지역주민, 계명대학교 재학생 대상 독후감 대회 열어


  특히, 행사 기간 중 <책에 미친 비사 夜> 첫째 날에는 지역주민의 날, 둘째 날에는 중‧고등학생의 날, 마지막 날에는 계명대학교 재학생의 날로 구분하여 추천 도서 중 1권을 선택하여 책을 읽고 독후감을 제출하면 시상하는 대회이다. 재학생의 날에는 계명대학교 재학생과 교수, 직원 100여명이 모여 밤새워 책을 읽고 휴식 시간에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독서 토론도 한다. 

  또한 학교도서관, 교회 및 기업체자료실, 달서구 작은도서관 실무자를 초청하여 도서관 실무 교육과 동산도서관장과의 간담회도 실시하며 그 외 작가 초청 강연회, 책 사랑 나눔, 도서전시회, 학술정보검색대회, 조용한 도서관 표어 공모전, 취업 상담 코너 운영 등이 있다.

  동산도서관에서는 1999년 지역사회 개방 이후 매년 2회에 걸쳐 페스티벌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주민과 중‧고등학생에게는 대학도서관 견학, 독서와 교양,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친화적인 도서관, 고객 만족을 위한 열린 도서관을 구현하여 지역사회 커뮤니티의 중심 역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