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75호

[씽!씽!] 스펙 업!(SPEC-UP)

[씽!씽!] 씽!씽!(think think: 생각과 생각이 모이는)은 도서관 서포터즈가 꾸며나가는 코너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75호 씽!씽! 테마는 바로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나의 스펙도 올릴 수 있는 절대비법, 스펙 업!(SPEC-UP) 입니다.


  9월 개강!! 새로운 시작, 새로운 마음으로 다들 많은 계획을 세워보지 않으셨나요? 그중에는 분명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대외활동을 해보고자 이것저것 찾아보신 분들도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여러 기업의 대외활동 중 도서관 서포터즈가 엄선한 대외활동을 소개합니다. '이거다!!'라는 느낌이 들땐 주저말고 지원해보세요.

1. 교보 핫트랙스 서포터즈

What?! 트랙스 서포터즈는 고객들이 친밀하게 느끼도록 핫트랙스에 관한 전반적인 홍보와 브랜드를 알려 브랜드 자체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주요 활동입니다. 이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핫트랙스 기업이 원하는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해야 하며, 핫트랙스라는 브랜드 자체의 모토, 사훈, 마케팅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숙지하는 것은 기본이겠죠? 현재 6기를 모집하고 있는 핫트렉스 서포터즈는 기업 서포터즈 시스템 중에서도 꽤나 인기 있는 기업 서포터즈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Who?! 영학과나 혹은 문헌정보학과, 유통관련 학과의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입사에 생각이 있는 문헌정보학과 학생이라면 꽤나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물품에 대한 정리와 분류, 새로운 브랜드의 입점으로 새로운 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하는 능력이 뛰어난 문헌정보학과 학생이 의외로 이 일과 잘 맞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이상적인 전공자들은 물론 유통업계 학과나 경영학과가 가장 종을 것 같습니다. 이 서포터즈가 나와 어울린다고 생각한다면 바로 지원해보세요.

Why?! 트랙스는 교보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로, 사람들과 많이 만나며 사원들 간의 단합도 높은 편입니다. 즉, 핫트렉스 서포터즈로 활동하면 많은 사람들을 만나 능동형으로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고, 입점하는 브랜드가 많기 때문에, 자신이 평소에 가지고 싶었던 물건의 다양한 브랜드도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2. 삼성전자 대학생 봉사단(Nanum Volunteermembership)

What?! 성전자 대학생 봉사단은 서울, 경인, 충청, 대구, 전라, 부산 등 전국에서 모인 300명의 대학생들이 1년동안 각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봉사활동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정기봉사'와 Social needs를 발굴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창의미션'을 진행합니다. 매달 1회의 정기봉사와 정기회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발대식•하계캠프를 통해 전국의 대학생들과 삼성전자 임직원들과의 네트워크도 형성할 수 있습니다.

Who?! 국 4년제 대학생(휴학생/재학생) 모두 지원이 가능합니다. 전공에 관계없이 봉사와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합니다.


Why?! 1년이라는 기간동안 팀 위주의 활동을 하면서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서로를 의지할 수 있는 활동으로 대학생이라면 꼭 한번 해봐야 할 활동으로 추천합니다. 한번 도전해 보시겠습니까?

3. 요기요 어벤져스

What?! 활을 바꾸는 주문 요기요에서 배달음식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형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배달음식 주문 창출 및 홍보 미션을 수행할 개성 넘치고 끼로 똘똘 뭉친 동아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배달음식을 주문할 때 어플을 사용해서 전화를 거는 이 어플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홍보활동을 하면서, 컨텐츠 제작이나 SNS활동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개인의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Who?! 공에 관계없이 하고자하는 의지와 노력만 있다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활동 분야에 있어 UCC제작이 있기 때문에 영상 편집에 능한 사람이라면 더 좋은 경험과 기회가 될 것입니다.

Why?! 단 지원금과 상품은 미션활동 지원금과 배달음식 상품권을 지급하는데 그 금액이 최대 200만원까지 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우수 동아리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은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고 바로 지원하세요.

4. 육아정책연구소(kicce) I-POL 서포터즈 6기

What?! 무총리 산하 육아정책연구소(kicce)에서 보육과 관련된 정책을 제안하고 홍보활동을 펼치는 육아정책연구소 I-POL 서포터즈 6기를 모집합니다. 육아정책연구소는 국가인적자원 육성을 위한 육아정책연구를 종합적・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유아교육과 보육의 발전을 위한 합리적 정책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우리나라가 육아선진국으로 도약하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난 2005년 설립되었습니다. 약 2개월간의 짧은 기간 동안 하는 활동이고 오프라인 모임일자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지방 참가자여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육아정책연구소 주최 세미나, 포럼에도 참석할 수 있는 기회와 총 8팀 중 3팀이라는 높은 확률로 최우수 및 우수 서포터즈 팀에게 상금과 소장 상을 지급합니다.

Who?! 아교육과 학생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좋은 기회일 것이며, 기타 소비자정보학과 및 경영학과 학생들로 자신의 역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활동이 될 것 같습니다.

Why?! 른 기업 서포터즈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온라인 홍보, 오프라인 세미나 참석, UCC 제작 등을 2개월의 짧은 시간동안 하기 때문에 부담도 있겠지만 이런 활동들을 빠르게 끝내고 싶어 하는 지방 학생들, 3, 4학년들에게는 반대로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5. SK텔레콤 캠퍼스 리포터 10기

What?!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는 SK텔레콤 PR실 공식 주니어보드로서 대학생들의 관심사 및 이슈를 SK 텔레콤에 전달하고 SK텔레콤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이야기를 캠퍼스에 전달하는 Communication Bridge 역할을 하는 그룹입니다.
요즘 핫 이슈를 조사해보면서 트렌드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대학생들의 눈으로 바라본 캠퍼스의 핫 이슈를 SK텔레콤에 전달함으로써 SK텔레콤은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바를 알아내서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할 수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 새로운 사람들과 해보지 못한 경험을 해 보면서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의 작은 인맥에서 벗어나 각기 다른 학교 학생들을 만나면서 사회생활의 첫걸음을 디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Who?! 론영상학과, 광고홍보학과 등 블로그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거나 정보통신 역량 보유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Why?! 류지원은 물론이고 블로그미션에 최종면접까지 힘들 수도 있지만 그만큼 좋은 서포터즈 활동이라고 봅니다. 위 사이트를 들어가 보면 기수들이 활동했던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분야 막론하고 대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들이 한 가득 있었습니다. 특히 인상깊은 것은 SK그룹 내부에 많은 계열사가 존재하는 만큼 많은 수의 대학생 대외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캠퍼스 리포터를 포함해서 SK하이닉스 영하이라이터와 SK에너지 유스로거가 함께 체육대회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대학생활에서만 느껴볼 수 있는 활동을 한번 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