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핫 뉴스] 2012년 동산도서관 봄 페스티벌

웹진 47호 [핫 뉴스]에서는 2012년 동산도서관 봄 페스티벌에 대한 여러가지 소식들을 전해 드립니다. [양봉석 ybs@kmu.ac.kr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관장 박명호)에서는 5월 16일부터 5월 18일까지 3일 동안 재학생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동산도서관 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김남훈의 초청강연회

  김남훈 초청강연회에서는 100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가슴 떨리는 삶을 살자” 주제로 격투기 인생을 살아온 강사 특유의 입담과 제스처로 청중을 웃음과 감동의 도가니로 이끌었다.

 

독서골든벨

  독서골든벨에서는 40명이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백지연 '무엇이 되기 위해 살지 마라' 책을 읽고 퀴즈를 2시간 동안 풀면서 진행자의 재치 있는 유머와 위트, 참석자의 진지하고 뜨거운 열기, 방청객의 응원으로 교양 프로그램으로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

 

책에 미친 비사夜

  책에 미친 비사夜는 신입생 책 읽기와 밤샘 책 읽기로 구분하여 진행하였으며 신입생 책 읽기 참석한 신영준(화학시스템공학과 1.)은 “ 정말 좋은 경험을 하였다. 신입생을 위하여 도서관에서 독서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주면 좋겠다”고 하였다.
 밤샘 책 읽기에 참석한 나진형(회계학과 4.)은 선정된 도서를 밤샘 동안 책을 읽고 나오면서 “정말 힘들었지만, 대학 생활에서 멋진 경험이었다. 박명호 도서관장이 말한 ‘독서를 하면 인생은 지혜롭다’는 말을 명심하면서 앞으로 "독서를 더욱 많이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그 외 동산도서관 페이스북을 통하여 독서후기나 영화 감상문 올리기,“해해해”(도서관에 생긴 행복해, 조용해, 사랑해 순간)올리기, 행사 사진 올리기, 동산도서관에서 매 월 발행하는 웹진 이름 공모, 국내서와 국외서, 전자책과 멀티미디어 포함 신간 전시 등 다양한 행사에 많은 학생이 참석하였다.

 

악보자료 1만여 종, 음악공연예술대학 내 'Listening Library'로 이전

  계명대 동산도서관은 지난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자연과학ㆍ예체능 자료실에 있던 1만여 종의 악보자료를 음악공연예술대학으로 이전하였다. 이번에 이전 된 악보자료는 음악공연예술대학 내에 있는 'Listening Library'에서 학생들에게 서비스할 예정이다. 따라서, 음대 학생들은 자료 검색 후 소장처가 '음악대학 자료실'로 나오는 악보자료에 대해서는 동산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해당 단과대학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이 대폭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