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ook] 5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웹진 47호 [Book]에서는 5월 3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 steel97@kmu.ac.kr]

 

 5월에는 '정의란 무엇인가'로 오랫동안 베스트셀러 순위에 이름을 올렸던 마이클샌델 교수의 신간인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이 4위를 차지하면서, '정의란 무엇인가'와 함께 한 사람의 책이 2권이나 베스트셀러 순위에 진입한 점이 재미있습니다. 또한, 정리와 수납에 관한 자기계발서인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곤도 마리에)''하루 15분 정리의 힘(윤선현)'이 나란히 9위와 10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두 책 모두 '정리와 수납'이라는 내용을 이야기 하는데요, 차이점이라면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공간적 정리'만을 이야기 하는 반면, '하루 15분 정리의 힘''공간'을 포함하여 '시간'과 '인맥'까지를 정리의 범위에 놓고 이야기 합니다. '정리 컨설턴트'라는 저자들의 직업도 흥미로운 점인데,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정리 컨설턴트가 전해주는 '정리의 비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한편, 사서추천도서로는 법륜스님의 '방황해도 괜찮아'를 포함한 7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방황해도 괜찮아'의 저자 법륜스님은 '취업'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수없는 실패로 좌절과 절망을 겪는 청춘들에게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용기로 청춘을 마음 껏 즐기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냥 힘들고 지칠 때 한 번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