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ook] 3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웹진 45호 [Book]에서는 3월 2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 steel97@gw.kmu.ac.kr]

  지난 연초부터 상위권을 차지했던 스튜어트 다이아몬드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가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와 마찬가지로 꾸준히 읽혀질 지 주목됩니다. 또  한 가지 주목할 점은 '마흔 논어를 읽어야 할 시간', '마흔에 읽는 손자병법', '마흔 제갈량의 지혜를 읽어야 할 때', '아플수 도 없는 마흔이다'처럼 40대를 위한 책들이 베스트셀러 순위에 간간히 진입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40대가 책을 많이 읽는 연령층이라서 그런 건지, 아니면 적게 읽는 연령층이라서 그런지 재미있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한편, 사서추천도서로는 서갑경의 '철강왕 박태준'을 포함한 6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철강왕 박태준' 얼마 전 고인이 된 박태준의 '포철신화'를 다룬 책입니다. 군사 정권에 투신하였던 고인의 이력은 잠시 접고서라도, 아무것도 없던 모래밭에서 세계 제 2위의 종합제철소를 이뤄낸 고인의 리더십과 원칙주의를 몸소 실천하려던 삶을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