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핫 뉴스] 도서관에서 자격증 공부하자

웹진 45호 [핫 뉴스]에서는 자격증 관련 동영상 강좌 제공, ISSR 도서 기증 등 도서관에서 있었던 여러가지 소식들을 전해 드립니다. [양봉석 ybs@kmu.ac.kr

도서관에서 자격증 공부하자

도서관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취업, 면접, 국가자격증 관련 동영상 강좌를 2월부터 제공하고 있다.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등 취업관련 글쓰기 방법과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건축건설, 산업안전분야 국가 자격증 과정을 공부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ISSR로부터 224권 기증받아


동산도서관이 '국제과학종교협회'(ISSR: International Society for Science and Religion)로부터 224권의 도서를 기증받았다. '국제과학종교협회'는 과학과 종교 분야의 활발한 학술 교류를 위해 만들어진 단체로, 2007년부터 북미와 서유럽을 제외한 국가를 대상으로 과학과 종교분야의 학술활동이 활발하고, 우수한 도서관 시설을 갖춘 150개 대학을 선발해 과학과 종교분야 우수학술 도서를 지원해 주고 있다. 그 중 한국에서는 우리 도서관을 포함한 3개 대학도서관에서 기증을 받았으며, 5층 경상학 자료실에 'ISSR문고'라는 이름으로 비치되어 있다.


상호대차 및 원문복사 서비스 신청비용 지원

교직원들의 원활한 연구활동 지원을 위해 지금까지 신청자가 직접 부담하던 상호대차 및 원문복사 서비스 비용을 2012학년도 4월부터는 도서관에서 지원한다.
  - 지원 대상: 교직원
  - 1인당 100,000원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학기당 300만원 한도)


대명캠퍼스, 일반열람실 환경 개선

대명캠퍼스도서관 일반열람실 환경개선을 위하여 2월 23일 6인용 배선형 열람대 32개, 4인용 배선형 열람대 12개, 의자 240대를 교체함에 따라 열람실 학습 환경이 이전보다 개선되었다.





장애인 학습 보조기구 비치

장애인들의 도서관 이용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2월 21일부터 점자출력기, 독서확대기, 전동휠체어, 휠체어, 목발, 장애인전용키보드, 보행보조기 등을 비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전자정보실, 최신형 PC 185대 교체

도서관에서는 2월 13일 노후된 PC 185대를 최신형 PC로 교체함에 따라 인터넷 강의 수강이나 자료 검색 등에서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