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ook] 11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웹진 41호 [Book]에서는 11월 2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 steel97@gw.kmu.ac.kr]

  이 달에는 애플社의 전CEO인 스티브잡스의 자서전 '스티브 잡스'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애플의 창업자이면서 프리젠테이션의 대가로, 또는 괴짜로도 잘 알려진 스티브잡스! 지난 달 10월 5일 세상을 떠났음에도 그의 추종자를 비롯하여 일반인들에게도 스티브잡스의 어록과 행적들이 재조명되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그의 자서전이 스티브잡스 '열풍'을 얼마나 이어갈 지 궁금해집니다.
  또한, 우리 사회의 또 다른 괴짜로도 잘 알려진 철학자 도올 김용옥이 저술한 '중용 인간의 맛'이 새롭게 10위권에 진입하였습니다. 요즘 EBS채널로도 방영되고 있습니다. 이 기회에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중용'을 책과 방송으로 함께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편, 11월의 사서추천도서로는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를 포함한 7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는 '꿈꾸는 다락방', '리딩으로 리드하라'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저술한 이지성이 독서를 통해 삶을 변화시키는 실천법을 담고 있습니다. 독서하는 법을 독서로 알아야 하는 가에 대해 물음표가 달릴 수도 있겠지만 일단 한번 해본다면 분명 머지않아 생활의 변화를 느낄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사진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