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77호

[북-ing] 겨울방학엔 뭐해?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가지 테마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2014학년도 2학기도 어느새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기말고사가 끝나면 시작하는 겨울방학계획은 세우셨나요? 12월에 되어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겠지만 미리 세우는 겨울방학 계획은 어떨까요? 웹진 77호에서는 이번 겨울방학에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에 대한 책을 소개합니다.


▣ 해외 봉사 어디까지 알고 있니?

20년 발자취

한국해외봉사단/ 한국국제협력단/ 2011년/ 361.706 이형덕ㅎ

 최근에 해외봉사는 교육기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단체에서 주도하고 있다. 한국해외봉사단의 20년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책으로 한국 해외봉사단이 어떤 과정을 통해 창설되었고, 어떤 과정을 거쳐 왔는지 알 수 있다. 이 책을 통하여 한국해외봉사단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해외봉사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는 기회를 가져보자



이브의 발칙한 해외봉사 분투기

이브 브라운 웨이트/알에이치코리아/2012/828.922 B885fㄴ

 한 남자에게 첫눈에 반하고부터 우간다 해외봉사까지 가게된 뉴욕 싱글녀의 해외봉사 이야기이다. 이 책은 해외봉사 경험담에 대한 포부나 희생정신, 사명감보다는 실제 경험담을 위주로 시종일관 즐겁게 들려주는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딱딱하고 지루한 해외봉사 체험 수기에서 벗어나 조금은 엉뚱한 그녀의 해외봉사 체험기 속으로 초대한다.


▣ 단순히 마시기만 할꺼야?


커피 바리스타 마스터

 조영대/한올출판사/2014/641.3373조영대ㅋ2

최근에 커피 전문점이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바리스타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다. 단순히 커피를 즐기는 단계를 넘어서 직접 로스팅과 블렌딩을 하며 커피의 향을 즐기는 사람도 늘어나게 된 것이다. 바리스타 전문양성 학원에 가는 것도 좋지만 그 전에 커피에 대한 이해와 바리스타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을 이 책으로 해보자.



와인의 세계와 소믈리에

 이준재/大旺社/2013/641.22이준재ㅇ3

현대인의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외식문화가 발달하였고 특히 식음료부분 중 와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소믈리에 자격증이 각광받고 있다. 와인의 탄생과 비밀, 와인과 음식 그리고 와인 커뮤니케이션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는 이 책으로 이번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보자.



▣ 책으로만 영어공부 할꺼야?



Auto English 

동산도서관 3층 어학학습실

 Auto English 바로가기

 방학이라고 하면 누구나 세우게 되는 어학공부! 그 중 토익이나 텝스는 가장 많이 공부하는 분야 중 하나다. 동산도서관에서는 Auto English 실전문제를 제공한다. 다양한 학습 기능과 실제 토익 시험과 동일한 문제풀이 환경을 제공하고 추후 모바일 버전까지 제공을 하여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다. 



로제타코스

동산도서관 3층 어학학습실

최근에는 읽고 쓰는 능력도 중요하지만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15년 1월부터 제공되는 로제타코스는 말하기부터 문법까지 다양한 언어학습을 할 수 있고, 원어민의 음성을 듣고 직접 따라서 똑같이 말하는 훈련을 통한 쌍방향 음성인식 언어학습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