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70호

[북-ing] 두 바퀴로 느끼는 재미, 자전거 이야기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가지 테마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봄봄봄, 올해도 어김없이 봄이 찾아왔습니다.

 

  살랑이는 봄바람이 겨우내 움츠려 있던 몸을 감싸며 마음까지 따뜻하고 상쾌한 기분을 들게 만드는 봄날, 여러분들은 따스한 봄기운을 느낄 어떤 특별한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아직,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봄내음을 맡으며 봄의 정취를 맘껏 취해볼 수 있는 자전거 여행은 어떠신가요?

 

  이번 북-ing에서는 완연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방법 중 하나인 자전거에 대한 이야기가 듬뿍 담긴 책을 소개하겠습니다.

 

 

▣ 자전거를 만난 사람들

 

  우리 생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 중 하나인 자전거, 2백년 동안 우리 생활과 함게한 자전거의 숨겨진 이야기와 자전거와 함께 지내는 우리들의 이야기가 담긴 책을 소개합니다.

 

 

재미있는 자전거 이야기

(자유롭고 아름답고 강한 두 바퀴)

 

장종수 저│자전거생활│2011│페이지 311

동산도서관 소정정보(796.6 장종수 ㅈ)

 

 자전거는 처음 어떤 모습으로 만들어져 현재의 모습으로 변화되어 왔을까요? 이 책은 지난 2백년 동안 자전거의 역사에서 있었던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담고 있습니다. 자전거가 처음 만들어진 이야기부터 자전거 타기를 즐겼던 애호가들의 이야기, 그리고 자전거로 이루어낸 놀라운 일들과 자전거를 사랑한 사람들의 감동적인 일화까지 놀랍고도 흥미로운 자전거의 비밀스런 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습니다.

 

 

달인, 자전거를 말하다

 

김병만, 최제남 저│바이클로지│2011│페이지 248

동산도서관 소장 정보(796.6 김병만 ㄷ)

 

 우리와 함께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유명연예인이 전하는 저전거 이야기. 이 책의 저자인 개그맨 김병만씨는 무명 시절이던 10년전부터 방송국을 자전거로 출퇴근 해온 자전거 마니아입니다. 그가 말하는 자전거 이야기, 어쩌면 자전거에 대한 개인적인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같은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자전거를 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비법이 담겨져 있지 않을까요?

 

 

▣ 자전거와 친구되기

 

 자전거가 차갑고 단단한 가계가 아닌 일상과 가장 가깝고 친근한 친구가 되는 법, 그것은 바로 자전거가 아무 고장없이 오랫동안 같이 함께할 수 있도록 잘 관리하는 것과 올바르게 타는 것이 아닐까요?

 

 자전거와 친구가 될 수 있는 법, 자전거의 올바른 관리법과 자전거 생활 노하우가 담긴 책을 소개합니다.

 

 

오늘부터 자전거

(즐거운 자전거 생활을 위한 다정한 안내서)

 

김희진 저│마호│2013│페이지 224

동산도서관 소장 정보(796.62 김희진 ㅇ)

 

 이책은 이제 막 자전거와 함께하는 생활을 꿈꾸는 이들, 혹은 이미 자전거를 타고 있지만 조금 더 즐거운 자전거 생활을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다정한 안내서로, 자건거 구입에서부터 장비와 자전거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법과 여행정보 등 평범한 일상 속에서 자전거를 이용할 때 유용한 것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내 몸을 바꾸는 365일 자전거 다이어트

 

이시와타리 야스시 저│이서연 역│엘빅미디어│2009│페이지 123

동산도서관 소장 정보(796.64 いしわㅈㅇ)

 

 내 몸을 바꾸는 자전거 운동비법 알고 싶지 않으신가요?

복부비만으로 시달리던 40대 남성인 저자가 자전거를 통해 몸매을 가꾸는 인생의 즐거움을 되찾은 다이어트 일기가 이책에 담겨 있습니다. 운동 강도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고 의지가 약한 사람들도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주는 자전거 운동, 건강을 위해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자전거와 함께하는 일탈여행

 

  학업과 취업의 스트레스를 뒤로하고 떠나고 싶은 생각이 문득문득 드는 신선한 봄날, 자연이 주는 맑은 공기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지친 몸을 힐링시켜 줄 자전거 여행의 이야기가 담긴 책을 소개합니다.

 

 

곧 마흔, 자전거를 타고 시간 변경선에 서다

(더 늦기 전에 도전한 미 대륙 자전거 횡단기)

 

양금용 저│에프케이아이미디어(FKI미디어)│2013│페이지 272

동산도서관 소장 정보(917.3 양금용 ㄱ)

 

 자전거로 출퇴근하며 자전거 타기를 생활의 일부로 삼아 온 마흔 직전의 평범한 회사원인 저자가 13년 동안 다닌 직장을 그만두고 새로운 회사로 이직하기 전, 25만원짜리 출퇴근용 자전거로 50여 일 간 LA에서 뉴욕까지 미 대륙을 횡단하는 엄청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두 바퀴로 떠나는 전국일주 자전거길

(아름다운 대한민국 자전거길)

 

박강섭, 양영훈 저│행복에너지│2012│페이지 260

동산도서관 소장 정보(915.1 박강섭 ㄷ)

 

 이 책은 2012년 4월 22일 개통된 총 길이 1757km애 이르는 국토종주 자전거길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으로, 아름다운 우리나라 국토와 4대강을 저전거로 둘러보는 국토종주 자전거길과 주변의 볼거리, 먹거리, 잠자리 등 종합 이용정보를 함께 수록하여 오직 자전거로만 만끽할 수 있는 여행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사진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