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54호

[앱하라] 세계화 시대의 Must have item - Amazon Kindle

[앱하라] 2012년 12월의 어플리케이션  Amazon Kindle을 소개합니다. [조용수 jys0110@gw.kmu.ac.kr ]

 

 

Amazon Kindle 


 최근 아마존사의 Kindle의 판매량이 급격하게 증가했다는 뉴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한국에서는 아직 많은 이용자가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세계적으로 가장 대중적인 전자책 리더기이다.

  하지만 Kindle은 30만 원 선으로  만만치 않은 가격이다. 이러한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바로 Amazon Kindle이다. 오늘은 바로 이 알짜베기 어플리케이션을 파헤쳐 보자.

 

1. 설치

  스토어에 'Kindle'이라고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화면에 보이는 첫 번째 항목을 선택한다.

 

 

2. 메인화면

메인화면의 구성은 4가지 부분으로 나뉜다. 화면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① Home: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처음 만날 수 있는 화면이다. 화면 중앙에 보이는 책들이 나열된다.

② On Device: 현재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전자책들을 볼 수 있다.

③ Archive: 저장된 전자책은 아니지만, 예전에 다운받은 후 지웠던 전자책들이 보관된다. 그 책을 클릭하여 다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④ Store: Kindle Store에서 Book, Newspaper, Magazine 등을 찾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 번 더 언급하도록 하겠다.

⑤ Recommended for You: Kindle에서 추천하는 책들을 볼 수 있다.

 

 

  Store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검색창을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책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검색창을 통하여 찾는 책들은 대부분 유료이므로 전자책 다운로드 시 반드시 금액을 확인해야 한다.  
  Books, Newspapers, Magazines, Kindle Singles, Kindle Best Sellers, Free Popular Classics, Recommended for You를 포함하여 총 7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자신이 정말 읽고 싶은 책이 있다면 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지만, Free Popular Classics에도 좋은 책들이 많이 있으니 먼저 무료로 읽어보는 것이 좋다.

 

 

 

   왼쪽의 화면을 보면 The Complete Works of Shakespeare(Kindle Edition)의 간략한 정보가 나와 있다. 평점가격을 볼 수 있으며, Try a Sample을 통해 책을 읽을 수 있으며 Sample의 마지막 부분에 전자책을 구매할 것인지 책의 상세정보를 볼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다.

  Kindle의 장점으로는 Review각 개인의 평점이 상당히 자세하게 나와 있어 전자책을 구매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3. 주요 기능

  Kindle은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영어로 된 책을 읽다 보면 생소한 단어로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Kindle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자체 사전기능을 제공한다. 비록 영·한사전은 아니지만, 영영사전을 통해서 단어의 이해를 돕는다.

  사전은 Kindle과 별개로 설치하여야 하나 단어를 선택할 때 사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창이 뜨므로 번거롭지 않게 설치할 수 있다.

  현재 화면은 설치된 화면으로 단어의 간략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Full Definition에서 볼 수 있다.

 

 

  위의 그림에서  More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Search in Book은 현재 읽고 있는 책 속에서 선택한 단어가 어디에 몇 번 나타나는지를 찾아주는 기능이다.

  Search Wikipedia는 이 단어를 Wikipedia를 통하여 검색하여 Wiki의 다양한 검색결과를 바로 볼 수 있다.

  Search the Web은 선택한 단어를 Web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용자의 기호에 따라서 Google이나 네이버를 통하여 단어의 검색결과를 찾아볼 수 있다.

 

 

 

 

 

  또한, Note 기능도 매력적이다. 왼쪽 그림과 같이 선택한 단어에 간단한 메모를 남긴다면 하이라이트와 함께 메모지 아이콘이 단어의 우측 상단에 나타나며, 단어를 클릭하면 이용자가 남긴 메모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