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서관 소식

dia_purple.gif 국제교육센터 열람실 개관!!!

 

 

 

 

- 설치목적 : 국제교육센터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학습공간 제공

- 규     모 : 약 151평(열람실 140평, 스터디룸 11평)

- 개관시간 : 09:00~21:00(동산도서관과 동일)

- 자료비치 : 이상문교수(KIC명예학장) 단행본 기증 2,000책

                    참고자료(백과사전, 시사교양잡지, 홍보책자 등) 다수

- 열 람 석 : 150석(컴퓨터 검색실, 스터디룸 포함)

 

<도서관 소식1>

전자정보실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지금껏 언제 생길지도 모르는 좌석을 무작정 기다리셨죠?

어쩌다 생긴 자리는 발 빠른 학우들에게 양보한 적도 많았구요. 그러다 수업 시간에 좇겨 이용 한번 제대로 하지도 못한 채 발걸음을 돌린 적도 많으셨을 겁니다.

이러한 불편을 없애고자 2008학년도 1학기부터 PC 좌석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였으니 이용법을 잘 숙지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PC 좌석관리 시스템이란?

개인의 ID와 비밀번호로 예약을 비롯하여 바로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일정한 이용시간을 두어 한정된 좌석을 모든 이용자가 공평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PC 좌석관리 시스템 도입 장소

 •  전자정보실 및 영상정보실의 모든 PC 좌석
      단, 컬러 프린터 및 스캐너를 이용할 수 있는 PC는 제외.

이용 시간

 •1인당 1일 최대 이용시간은 6시간이며, 1회 기본 이용시간은 2시간입니다.

이용 대상

 •재학생,졸업생, 교직원, 지역주민 등 모든 신분이 이용가능하며, 지역주민은중앙대출대에서 대출증을 발급받은 분들에 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 방법

1. ID(학번)비밀번호(주민번호 뒷자리)를 기억합니다.

2. 빈 좌석이 있을 경우 예약할 필요 없이 바로 입실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3. 빈 좌석이 없을 경우 예약용 PC에서 좌석 및 시간을 지정하여 예약한 후 해당번호 좌석을 찾아 이용합니다.

4. 종료 시간보다 일찍 사용을 마칠 경우 반드시‘사용종료’를 클릭하여 좌석을반납해야 하며, 종료를 하지 않으면 타인에 의해 좌석이 도용되어 불이익을 당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PC는 관리자에 의해 강제종료 되며, 추후 전자정보실및 영상정보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사용 중 자리를 비울 경우 반드시 ‘일시정지’ 기능을 사용해야 하며, ‘일시정지’를 하지 않은 채 자리를 15분 이상 비울 경우, 관리자에 의해 강제종료되며, 추후 전자정보실 및 영상정보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예약자가 예약취소 없이 예약시간 내에 이용하지 않는 좌석(예약시간 15분이내)은 자동으로 취소되어 다른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별도의 연장 기능은 없으나 예약을 하면 이용시간을 연장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자정보실 및 영상정보실의 PC 좌석관리 시스템 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 문의 : 전자정보실 데스크 (580-5686)

dia_purple.gif 음악 관련 자료 성서캠퍼스 이관

1. 2008년 2월부터 음악관련 모든 자료 자연과학자료실(6층)에서 이용 가능

2. Score 이용방법

- 대출 : Score 대출/반납대장에 이용자 정보 및Score 관련 사항 기재 후,중앙대출실(2층)에서 대출

- 반납 : 6층 자연과학자료실에 가져와 Score 대출/반납대장에 기록한 내용과일치 여부과정을 거친 후 담당자가 중앙대출실에 직접 반납 처리

- 이용문의 : 580-5696(자연과학자료실)

(704-701) 대구광역시 달서구 신당동 1000번지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

  Tel.053-580-5702(ARS)  Fax.053-580-5700  E-mail.ckh@km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