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 달의 추천도서

"행복한 일터의 커뮤니케이션"

박 승 애 과장(학술정보운영팀)

인간은 살아가는 동안 수많은 사람들과 인간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고 있다. 갈수록 복잡해지는 인간관계속에서 행복감보다는 아마도 괴로워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행복한 일터의 커뮤니케이션>은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가정이나 학교, 직장이나 사회에서 우리가 느끼는 수많은 문제의 원인이 대부분 커뮤니케이션 문제에서 기인한다는 것에 초점을 두고 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저자 토니 알렉산드라 박사(Tony Alessandra, Ph.D.)는 미국 Meeting & Conventions Magazine 誌가 인정한 ‘미국에서 가장 감동을 주는 연사 중의 한사람’으로 명성이 높다. 주요 저서로는 <Non-Manipulative Selling>, <The Art of Managing People>, <Publish & Flourish>, <People Smart>이 있다.

 

공저자인 필립 헌스커 박사(Phillip Hunsaker, Ph.D.)는 관리 및 조직개발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컨설턴트이자 세미나 리더, 전문강사, 저자, 교수, 그리고 연구가로서 그 명성이 높다. 현재 샌디에고 대학의 경영학 교수이자 관리 프로그램의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책에는 저자들이 수년간 연구해온 내용과 함께 강의를 통해 경험한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것이 상세하게 다루어져 있다. 특히 직장에서의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추어, 업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상의 문제를 최소화하는 방법들을 알려 주고 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내용을 실용적인 사례, 도표, 그림, 그리고 예문을 사용하여 이해하며 활용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우리가 늘 생활하고 있는 가정과 직장이 행복한 곳이 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해법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주변사람들과의 원만한 인간관계 유지는 물론, 성공적인 인생을 위한 현대인의 필수적 능력이다. 따라서, 충분한 이론과 더불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화시켜줄 명쾌하고 실질적인 지침들이 총망라되어 있는 이 책을 사랑하는 우리 대학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토니 알렉산드라, 필립 헌스커 지음 ; 최경희, 정봉원 역,『행복한 일터의 커뮤니케이션』, 서울: 한언, 2003
  청구기호 :
658.45 A371cㅊ<5층 경상학자료실>

(704-701) 대구광역시 달서구 신당동 1000번지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

Tel.053-580-5702(ARS)  Fax.053-580-5700  E-mail.sooncj@km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