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51호

[Book] 9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Book] 9월 2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steel97@kmu.ac.kr]

 

  대통령 선거의 영향인지 8월에는 대권 주자로 오르내리던 안철수와 문재인, 두 저자의 책인 '안철수의 생각'과 '문재인이 드립니다'가 순위 안에 들었습니다만, 9월에는 순위가 내려가거나 순위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오히려 '란도쌤'으로 잘 알려진 20대 청춘들의 멘토인 김난도의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가 상위권에 올랐는데요, '아프니까 청춘이다'에 이어 또 하나의 베스트셀러로 기록될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전작인 '아프니까 청춘이다'가 20대 청춘들의 불안에 대해서 이야기 했다면,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는 20대를 지나 이제 막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어른아이'에게 전하는 조언이라고 합니다. '멘토링 에세이'라고 불리는 '란도쌤'의 새로운 책이 청춘들에게 또 하나의 멘토가 될 수 있기를 빌어봅니다.

  

 

 

  한편, 사서추천도서로 '철학을 권하다'를 포함한 6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이 책은  명문대 졸업 후 우울증을 겪은 저자가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고대 그리스의 철학이 어떻게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들어가는 글'에는 「철학은 훈련이다. 연습할수록 쉬워지는 정신적ㆍ육체적 운동이다.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들은 흔히 철학을 체조에 비유했다. 반복적인 운동으로 근육을 강화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도덕적 근육’도 특정 운동을 반복함으로써 강화해야 한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불안하고 우울한 시대를 살아간다고 느낄 때 우리의 정신을 철학으로 단련해 보는 것을 어떨까요?

 

 

                        

<사진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