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51호

[앱하라] TED Me - 테드로 영어공부하자!!

[앱하라] 2012년 9월의 어플리케이션 TED Me Talks를 소개합니다. [조용수 jys0110@gw.kmu.ac.kr ]

 

 

 

2012학년도 8월까지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었던 [공개강의]코너는 웹진 51호부터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는 [앱하라]로 개편되었습니다. [공개강의]에서 주로 다뤘던 TED의 주옥같은 강의들을 더 이상 웹진에서 찾아볼 수 없다?! 대답은 No!!

그 동안 [공개강의]를 꾸준히 찾아주신 이용자들을 위해 [앱하라]에서 첫번째로 소개할 어플리케이션은 TED Me 입니다.

 

TED Me - 테드로 영어공부하자!!

 

  현재 TED에서 제공하는 많은 어플들이 있습니다. TED, TEDiSUB, TED Air등 같은 어플리케이션이지만 제공하는 기능은 조금씩 다릅니다. 그 중에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TED Me를 소개해 드립니다.

 

 

               

 

1. 설치

  스토어에 간단하게 'TED Me'로 검색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TED의 아이콘을 보시면 간접적으로 느끼실 수 있는 것이 'MePlayerMovie'라는 어학 학습용 자막플레이어를 함께 깔아야 영어/한글 자막과 함께 감상할 수 있으니 꼭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2. 주요 기능

  TED Me의 주요 기능을 메뉴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돋보기(검색): 검색창에서 듣고 싶은 동영상을 직접 찾아볼 수 있다.

  ② 언어선택: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세계 각 국 88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있기 때문에 영어를 제외한 다른국가의 언어로도 감상할 수 있다.

  ③ Talk: 많은 강연들을 리스트형식으로 찾아볼 수 있는 메뉴이다.

  ④ Favorites: 강연을 클릭하여 재생하기 전에 ★로 표시된 아이콘을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즐겨찾기 기능으로 언제든지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이다.

⑤ Downloads: 제공되는 강의는 스트리밍서비스로 바로 볼 수 있으나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혹은 끊김없는 강의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원하는 강의를 다운로드 받아 보관함에서 볼 수 있다.

⑥ Settings: TED의 버전정보 및 WiFi상태에서만 프로그램을 이용여부를 설정하는 것으로 무제한 데이터요금을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는 반드시 설정하는 것이 좋다.

 

 

3. 강의듣기

  TED Me에서 강의듣기에 사용되는 메뉴는 총 5개이다.

  ① 따라하기: 강의를 듣는 도중에 따라하기 아이콘을 누르면 문장마다 일정시간을 두어 이용자가 충분히 따라할 수 있게 해준다.

  ② 자막 설정: 두번째 보이는 아이콘은 자막을 설정하는 기능이다. 영어로 나오거나 한글로만 나오거나 영어/한글로 나오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취향에 맞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다.

  ③ 반복 횟수: 이 강의의 반복횟수를 설정하는 아이콘으로 인공지능 반복부터 무한 반복까지 다양한 반복기능을 가지고 있다.

④ 구간반복: 어학용 어플에서 빠질 수 없는 구간반복 기능 또한 가지고 있다.

⑤ 가로화면재생기능: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화면은 세로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더 큰화면으로 강의를 듣고 싶은 이용자를 위해 가로화면재생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이 기능은 MePlayerMovie Pro를 사용하셔야 하므로 일정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사진출처: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