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ook] 2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웹진 44호 [Book]에서는 2월 2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 steel97@gw.kmu.ac.kr]


  최근에는 TV 드라마로 제작된 작품들이 인기를 끄는 경향이 있습니다. 드라마의 인기가 그대로 책으로 이어지는데요, 2011년에는 '뿌리깊은 나무'가 그랬고, 2012년에는 '해를 품은 달'이 그 바통을 이어받아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 장르에서는 에세이가 단연 많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특히 혜민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과 차동엽 신부의 '잊혀진 질문', 법륜스님의 '방황해도 괜찮아' 등 종교인의 집필활동이 많아진 것이 2월 베스트셀러의 특징입니다. 

 

 

  한편, 사서추천도서로는 김재창의 '기적을 노래하는 천사들'을 포함한 8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기적을 노래하는 천사들'의 저자 김재창은 성악가로 활동하던 중 돌연 아프리카 케냐로 떠납니다. 거기서 빈민가의 아이들을 모아 '지라니 어린이 합창단'을 만들어 아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고, 또 다시 인도에서는 '바나나 어린이 합창단'을 만들어 끊임없이 하나님의 뜻을 실천하며 그러한 경험들을 이 책에 담고 있습니다. 지라니 어린이 합창단의 경우, 국내에서도 여러번 공연을 하였으며, '안녕하세요?'라는 뜻의 아프리카 전통민요 'Jambo'와 다수의 우리 동요를 아프리카인 특유의 리듬과 몸짓으로 부르는 노래도 인상적입니다. 책을 통해 이 아이들이 어떻게 희망을 노래하는지 보고나서 기회가 되면 공연도 직접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