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ook] 1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웹진 43호 [Book]에서는 1월 2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 steel97@gw.kmu.ac.kr]

  2011년부터 꾸준히 베스트셀러로 이름을 올렸던 대부분의 책들이 2012년에도 순위권에 들었는데요, 몇몇 신간들은 나오자 마자 베스트셀러로 진입한 책들이 있습니다.  그 중 눈에 띄는 책이 스튜어트 다이아몬드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입니다. 스튜어트 다이아몬드는 MBA과정으로 유명한 와튼 스쿨에 재직 중인 교수로 13년 연속 최고 강의의 강사로도 꼽혔습니다. 하버드대학에서 '정의'를 강의한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에 이어 스튜어트 다이아몬드의 책도 인기를 얻을지가 기대됩니다.

 

  한편, 1월의 사서추천도서로는 우리에게는 수단의 슈바이처로 잘 알려진 이태석 신부의 이야기를 다룬 '나는 당신을 만나기 전부터 사랑했습니다'를 포함한 8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나는 당신을 만나기 전부터 사랑했습니다'는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 '울지마 톤즈'에서도 자세히 소개되었듯이 수단이란 나라의 작은 마을인 톤즈의 의사이면서 악단의 지휘자였던 고 이태석의 삶을 조명한 책입니다. 무엇보다도 대장암 말기로 힘든 투병생활 중에도 성직자로서의 자신의 사명을 위해 노력했던 고인의 이야기가 잘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고인의 삶을 통해 참된 삶이란 무엇인가를 함께 느껴보는 것을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