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ook] 12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웹진 42호 [Book]에서는 12월 2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 steel97@gw.kmu.ac.kr]

  이 달에는 지난 달 잠시 1위를 차지했던 스티브잡스의 자서전 '스티브 잡스'가 밑으로 내려가고 김어준의 '닥치고정치'가 다시 1위로 올라온 가운데 '나는 꼼수다'에서 김어준과 공동 진행을 맡은 정봉주 전 의원의 '달려라 정봉주'가 3위를, 또 다른 공동 진행자인 김용민의 '보수를 팝니다'가 순위권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도서들은 실제 도서 대출에서도 상위를 차지하면서 많은 학생들이 읽고 싶어하는 책인데요, 그야말로 '나는 꼼수다' 열풍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들의 질주가 언제까지 이어질 지 궁금해집니다. 

 

 한편, 12월의 사서추천도서로는 '생각을 선물하는 남자'를 포함한 6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이 책에서는 '죽은 열정에게 보내는 젊은 구글러의 편지', '젊은 구글러가 세상에 던지는 열정력' 등의 책을 저술하였으며, 대학생이 가장 만나고 싶어하는 사람 중의 한 사람으로도 잘 알려진 김태원이 남과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기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 나갑니다. 책 중간중간에 나오는 ‘생각할 문제’에서 자신의 생각의 틀을어떻게 넓혀 나가야 하는지 고민해 보는 것은 이 책의 또 다른 재미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