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92호

[씽!씽!] 2016년 교내외활동

[씽!씽!] 씽!씽!(think think: 생각과 생각이 모이는)은 도서관 서포터즈가 꾸며가는 코너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어느덧 2016학년도 새학기가 다가 오고 있습니다. 새학기를 보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나누미가 야심차게 준비해봤습니다.

  바로 "2016년 교내외활동"!!

  새학기와 함께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여러 교내외활동 중 몇 개를 뽑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산도서관 서포터즈 '나누미']

  나누미들은 학기 초에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함께 모이게 되었답니다~ 나누미는 동산도서관의 홍보대사로 도서관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행사의 지원과 교외 봉사활동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나누미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장학금, 국제사업센터 외국어강좌 할인, COMpass K 봉사활동 실적 인증, 도서관 자원봉사 확인증 발급이 있습니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획력으로 도서관 행사를 직접 준비해보고 싶다면 지원해보세요~!

 

[리미]

  계명대학교 공식 학생 홍보대사인 아리미! 각종 의전행사, 캠퍼스 투어 진행, SNS 홍보 등 홍보 역할을 담당합니다. 

  1, 2학년 재학 중 성적이 우수하고 용모가 단정하며 홍보활동에 누구보다 열정적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아리미 장학금, 교내 외국어 IT강좌 수강 시 혜택 등이 있습니다.

[KCTL 서포터즈]

  학습법 노하우를 공유하여 동료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과 교내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는 활동을 합니다.

  지원자격으로 4학기 이상의 재학생과 평균 평점 4.0이상, 멀티미디어 활동이 가능한 학생이면 됩니다.

  선발은 학기 초에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니 동료 학생들의 학습을 돕는 러닝 코치로서 열의를 가진 학생은 지원해보세요

A+학점을 받을 수 있는 자신만의 학습법, 직접 경험한 교내외활동을 학우분들에게 알려주고 싶다면 학기 초에 지원 GO~

[외봉사활동]

  우리학교 학생들이 한번쯤 가보고싶어한다는 대학생활의 꽃, 국외봉사활동은 상대적으로 낙후된 아시아 국가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자 계명人들이 가서 봉사하는 활동입니다.

  하계와 동계로 나누어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심사기준은 성적, 창의역량, 국제화역량, IT역량 등으로 선발됩니다.

자신이 현지국가에서 어떠한 봉사를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이 지원한 그 국가에 꼭 가보고 싶은 이유를 면접전형을 위해 생각해놓으세요~

[ACE 캠프]

  우리학교에서 진행하는 단기집중 외국어 캠프 프로그램, ACE 캠프는 방학 중 4주 동안 명교생활관에서 영어공부를 합니다. 숙식을 제공하는 기숙형과 그렇지 않은 통학형이 있습니다.  지원자격은 성적 2.5이상이라고 합니다. 보통 방학 시작 한달 전에 모집 공고가 올라오니 학교 홈페이지를 잘 확인해보세요~

  방학 동안 외국어 능력 UP!을 하고 싶다면 도전~!!!

[명튜터링]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계명튜터링은 "튜터와 튜티의 만남!"입니다.

  튜티들의 학습동기 및 학습방법, 학업 불안감 해소, 교과목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 등을 도와주는 튜터로 활동하게 되면 리더십 개발과 인지적 사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서로 상호적 학습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선후배 또는 동료 간의 좋은 유대관계를 쌓고 싶은 학우분들은 참여해보세요~

[문화 탈북학생 멘토링]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며 다문화가정 학생들에게 학습뿐만 아니라 정서적 교류를 하는 언니와 오빠 같은 역할을 합니다.

  4월이나 5월 중으로 나눔지기의 모집이 시작되며 지도교수 및 대학의 추천을 받은 대학생으로 선발됩니다.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위한 학습방향 및 계획이 있다면 지원해 보세요~!!

 

[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도전은 아름답습니다! 우리나라 국토를 직접 두 발로 완주함으로써 이제까지 느껴볼 수 없었던 육체적 한계까지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약 3주간 573.8km 걸으면서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모해보이지만 그만큼 마치고나면 뿌듯함이 몰려온답니다. 새로운 환경을 마주하는 동안 또다른 나를 발견할 지 모릅니다.

  신청기간은 주로 4월 달이며 행사는 7월달입니다.

국토대장정은 기업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 비영리단체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프로그램마다 기간이나 루트, 비용 등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장단점을 잘 비교해서 참가하세요~

 

  이상 나누미가 준비한 교내외활동이었습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면 동아리모집 행사도 열리니깐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겁니다.

  남은 방학 잘 마무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