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85호

[핫뉴스]2015년 여름 하계방학!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과 도서관 소식.

[핫뉴스] 2015년 여름 하계방학 7!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과 도서관 소식을 전합니다.

2015년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봉사활동 실시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관장 조현정)에서는 79일부터 821일까지 재학생 46명과 사서 10명 총 56명으로 멘토링 봉사단을 구성하여 대구·경북지역 초··고등학교와 대구시 달서구지역 작은 도서관 등을 대상으로 현장지원 봉사활동을 한다.

지난 630일 동산도서관 7층 영상세미나실에서 간략한 사업설명, 팀 구성 및 향후 일정 등에 대해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대상 기관은 10개 도서관으로 학교도서관은 의성 다인초등학교 포함 6개교, 작은 도서관은 달서다문화도서관 포함 4개 도서관이다. 봉사단 구성은 전체 5개 팀으로 만들어지고 1개 팀에는 재학생 10명이내, 사서 2명으로 구성되었다. 봉사 내용은 자료 정리와 배열, 서가 이동, 장서점검, 실내 디자인, 환경개선 작업 등이다.

 

주한 미국대사관 아메리칸 센터 영화 토론

동산도서관에서는 주한 미국대사관 아메리칸센터(ACK)에서 개최하는 영화 토론대회를 공지하여 학생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평소 영화와 영어에 관심이 많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717() 오후 5시부터 서울 아메리칸 센터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동산도서관 홈페이지 게시판을 참조하면 될 것 같다.(http://library.kmu.ac.kr/bbs/content/8_33573)

 

메르스 관련 도서관 대응

지난 615일 대구 남구청 직원의 메르스 확진 환자 발생으로 인하여 우리 대학교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남구에 있는 대명동캠퍼스 도서관은 일반열람실을 617일부터 630일까지 휴실하고, 성서캠퍼스 동산도서관에서는 기말고사 기간인 616일부터 621일까지 출입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실시하였다. 발열체크 처음에는 학생들이 다소 당황하는 기색을 보였으나 사회적 분위기를 인지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함과 동시에 자신의 발열상태를 체크함으로 인해 안도하는 모습을 보여줘 계명대학교 구성원으로 단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동산도서관 기말고사 기간 사랑 나눔 행사

기말고사 기간 중 615일 동산도서관에서는 빵과 우유를 나누어 주며 기말고사 시험 공부에 지친 학우들을 독려하는 사랑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메르스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에게 웃음과 잠깐의 여유로움을 주는 기회가 되어 학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