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84호

[핫뉴스] 2015학년도 1학기를 정리하는 6월! 동산도서관이 함께합니다.

[핫뉴스] 2015학년도 1학기를 정리하는 6! 방학을 맞이하기 전 함께했던 소식과 6월에 있을 소식을 싣습니다.

미국대사관 유학설명회 개최

동산도서관에서는 미국대사관과 연계하여 매년 유학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522() 오전에 동산도서관 2층 정보서비스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사진은 안병권 주한미국대사관 아메리칸센터 부관장이 미국유학과 관련된 내용과 WOA자료 및 대사관 인턴십에 대하여 강연 중이며, 많은 학생들이 미국 유학에 관심을 가지고 강연을 듣고 있다.

이벤트 결과 소식

즐거운 고전읽기 고전 ’ / 정보검색대회 결과 발표

동산도서관에서는 5월에 실시한 즐거운 고전읽기 프로그램 고전 행사이벤트와 정보검색대회에 대한 결과가 발표되었다. 고전을 통해 삶의 지혜와 감동을 받는 기회가 되었던 고전 에서는 20명이 당첨되어 신간도서 1책을 받았으며, 동산도서관이 제공하고 있는 학술DB를 활용하여 다양한 정보검색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제7회 정보검색대회에서장려상 이상의 수상자가 5명이 선정되어 각각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였다.

동산도서관 기말고사 기간 사랑 나눔 행사

기말고사 기간 동안 동산도서관에서는 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자료실 조기 개방과 일반열람실 24시간 개방 등을 실시할 계획이며, 늦게까지 공부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사랑 나눔 행사를 615() 저녁에 실시하였다. 빵과 우유를 나누어 주며 시험 공부에 지친 학우들을 학습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동산도서관 방학 중 대출권수 확대

동산도서관에서는 2015학년도 하계 방학을 맞이하여 재학생(학부생, 대학원생)들의 독서함양과 여유로운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대출권수 확대를 실시할 예정이다.

기간은 기말고사가 시작되는 615일부터 814일까지 2개월간 실시될 예정이며 대출권수는 아래 표와 같다. 메르스로 사회적 분위기가 어수선할 때 다독의 기회를 가지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여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