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79호

[북-ing] 반성과 시작 그리고 선택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가지 테마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2014년을 돌아보고 2015년의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반성과 시작 그리고 선택이라는 테마로 자료를 소개합니다.


▣ 반성: 자신의 언행에 대하여 잘못이나 부족함이 없는지 돌이켜 본다.


  

반성: 되돌아보고 나를 찾다

김용택 외/더숲/2010년/811.47반성

 더 나은 삶을 위한 자신과의 약속... 김용택, 박완서, 안도현 등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들이 전하는 진솔한 반성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모두가 잊고 살았던 삶의 소중한 가치를 깨달아보자. 자기 상실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자기 자신을 찾아가는 길을 찾아보자.




반성의 역설: 반성을 시키면 범죄자가 된다

강본무수/유아이북스/2014/364.3강본무ㅂㅈ

중고등학교 교사 출신으로 범죄자 교육과 상담일 까지 하는 저자는 어린 시절부터 잘못을 뉘우쳐야 덜 혼난다는 학습 효과 때문에 진정한 반성을 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반성문과 같은 진심을 억압하는 장치 대신 진심이 묻어나올 수 있는 반성을 통하여 나를 되돌아 보자.



▣ 시작: 어떤 일이나 행동의 처음 단계를 이루거나 그렇게 하게 하다.



START, 시작하라

Timothy/중앙books/2014년/179.8P955sㄴ

미루는 습관에 익숙한 당신을 지금 바로 실천하게 만드는 발상의 전환!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인 이 책은 나중에라는 환상에서 벗어나게 해줄 심플한 해법만을 소개한다. 미루는 습관을 학문적으로 연구해온 다양한 데이터들을 붙이고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카툰을 추가하여 독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



버킷리스트 2

김태광 외/시너지북/2014년/650.1버킷리-2

당신의 가슴을 뛰게하는 버킷리스트는 무엇인가? 반복되는 일상에 쫓겨 꿈을 잊고 살아가는 것은 자신에게 주어진 가장 큰 축복을 누리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 만약 당신의 삶의 마지막날이라면 무엇을 해야할지 그리고 그 꿈을 당당히 세상에 선포해보자. 그 꿈이 죽기 전에 반드시 혹은 기적처럼 실현될지도 모른다.



▣ 선택: 여럿 가운데서 필요한 것을 골라 뽑는다.


 

스스로 살아가는 힘

문요한/더난출판/2014년/158.1문요한ㅅ

끌려다니는 인생에 던지는 생존 질문! '어떻게 자기 인생을 살 것인가?' 여러분은 답답한 마음에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결정을 무턱대로 남에게 묻지는 않는가? 세상의 기준에 맞추느라 자기 삶을 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내가 선택하고 결정하는 인생법, 자율성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2015년은 내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해보자.




누가 내 생각을 움직이는가?

노리나 허츠/비즈니스북스/2014년/153.83H576eㅇ

여러분은 방금 자신이 내린 결정을 얼마나 확신할 수 있는가? 저자는 '당신이 내린 그 결정이 정말 당신의 생각에서 비롯된 것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TED에서 이미 뜨겁게 달궈진 그녀의 강의는 더 나은 선택과 더 현명한 결정을 위한 생각도구를 제안한다. 2015년 여러분의 생각과 결정은 여러분이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사진출처: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