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72호

[씽!씽!] 내일로 vs 해외여행

[씽! 씽!]  씽! 씽!(think think: 생각과 생각이 모이는) 코너는 도서관 서포터즈가 꾸며가는 코너로써 누구나 한번쯤 겪는 선택의 순간에 다양한 지식을 통하여 당신의 선택을 도와드립니다.

 

 

  한 학기를 마무리하며 기말고사를 치루고 있는 가운데 모든 학생들이 기다리는 여름방학이 성큼 다가와 있다. 두 달 남짓한 방학은 우리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 중에서도 학생들이 가장 많이 계획하고 실천하고 싶은 것이 바로 여행이다. 필자도 항상 방학을 이용하여 친구들과 여행을 다녀온 경험이 있다. 이제 여행코스도 고객의 요구에 걸맞게 국내 ‧ 외 여행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여행을 준비할 때 우리는 항상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이번 씽! 씽! 코너 에서는 20대 젊음의 특권으로 즐길 수 있는 국내여행 대표 상품인 ‘내일로’ 와 ‘해외여행’을 비교해 봄으로 여러분의 여름방학 여행 계획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내일로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기간에는 내일로 여행이 가능하다. 올해도 5월 25일부터 발매가 시작되었으며, 이용대상이 만 25세까지 인만큼 대학생 시절에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상품이라 할 수 있다.   여행상품권은 5일권 56,500원 7일권 62,700원 두 종류가 존재하며, 발권한 기간 내에 새마을호, 무궁화 호등 일반 열차의 자유석과 입석이 무제한 가능하고, KTX 및 일반열차 좌석지정의 경우  50% 할인이 있다. 서울을 비롯한 12개의 내일로 발권 본부에 따라 문화, 숙박, 여행 등 다양한 혜택과 여행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내일로의 가장 큰 장점을 들자면, 자유로운 여행코스를 자신이 설정할 수 있으며, 5일 또는 7일이라는 기간 동안 저렴한 비용으로 전국의 아름다운 곳곳을 기차로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각 본부별 발권장소에 따라 숙박, 관광지 등에 대한 혜택이 가능하고, 이것 외에도 내일로 티켓을 제시하면 무료 체험 및 할인의 혜택이 존재하는 것이 많다. 필자가 아는 지인의 경우 7일 여행 기준으로 티켓 구매가를 포함한 15만원으로 7일 동안 전국 여행을 하였다고 할 정도이니, 금전적 무리 없이 전국 여행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기차 여행 시 입석을 찾아야하는 번거로움과 여행일정 동안 도보를 통한 이동이 잦으므로 체력 단련도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해외여행

 
  해외여행은 막연하다. 무엇보다 대학생으로서 한정된 경비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누구나 해외여행을 꿈꾼다. 그리고 대학생의 신분으로 도전할 수 있는 해외여행은 존재한다. 그것이 바로 해외봉사단이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대학생으로 구성된 해외봉사단을 모집하고 있고, 전액 무료 형태의 해외봉사가 가능하다. 그 가운데 대표적인 것으로 G마켓 해외봉사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안타까운 사실은 2014년도 하계봉사단 모집이 끝났기 때문에 겨울에 있을 다음 차수나 내년을 노려야한다는 사실이다. 이 봉사단의 가장 큰 메리트는 20~30대의 일반인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는 점으로 연령제한이 적다는 것이다. 또한 파견국가도 아시아 4개국 중 선택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파견비용 전액이 무료이며 봉사와 더불어 문화탐방의 기회도 제공된다는 점으로 단순한 해외여행보다는 자신의 지출 경비가 부담되지는 않는다는 점이다.

  누구나 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싶어 한다. 국내여행, 해외여행 중 어느 것 하나만 선택하기에는 아쉬움이 많다. 대학시절 방학을 잘 활용하여 다양하게 도전하고, 풍부하게 경험해보도록하자.

 

  여행이란 젊은이들에게는 교육의 일부이며, 연장자들에게는 경험의 일부라는 말이 있다. 이번 여름방학 중 여행을 통하여 한단계 성장하는 계명대학교 학우들이 되었으면 한다. 동산도서관에서는 방학동안 학우들의 여행을 장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동산도서관-방학엔 어디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동산도서관 정보서비스센터 내 테마코너의 다양한 여행 자료를 바탕으로 알찬 여행 계획을 세워 페이스북에 계획서와 인증샷을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하여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고 하니 여행경험도 나누고 상품도 타보자.

 

<사진출처: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