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65호

[핫 뉴스]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현장지원 봉사활동

[핫 뉴스] 2013년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현장지원 봉사활동과 관련된 소식을 싣습니다.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현장지원 봉사활동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관장 이병로)에서는 지역사회 학교도서관과 공공도서관 및 작은 도서관과 연계하여 3년 동안 꾸준한 멘토링 활동을 통하여 독서문화 및 친환경적 도서관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다양한 학과의 학생 100명과 지도교수, 경험이 많은 대학도서관 사서로 구성된 멘토링 봉사단들은 대구·경북지역 초·중학교 도서관과 대구광역시 달서구 작은 도서관 등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독서 지도, 도서관 자료 정리와  배열, 자료실 공간 구성 및 도서관 꾸미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지난 11월 2일(토)을 시작으로한 자원공유 멘토링 활동은 달서구에 위치한 ‘솔고개작은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주변 환경개선 사업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에 오는 길을 환하게 바꾸어 주었으며, ‘경산서부초등학교’에서는 이용자들의 동선을 고려한 공간 구성과 자료정리를 통하여 이용자들의 만족을 높였고, '김천봉계초등학교'에서는 고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이용한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은 올해 12월까지 대구·경북의 학교도서관과 작은도서관에 10여 회의 현장지원 봉사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동산도서관 환경개선 공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