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핫 뉴스] 동산도서관 책나눔 Day 열어


◈ 동산도서관 책나눔 Day
  새봄 신학기를 맞이하여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에서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1일 2011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기념하는 작은 나눔 행사를 가졌다. 
박명호 관장을 비롯한 직원 20여명이 재학생들에게 책 선물과 함께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와 조용한 도서관 만들기 캠페인 행사도 가졌다.

참고: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World Book and Copyright Day)
  1995년 유네스코 총회에서 제정되었으며, 독서 출판을 장려하고 저작권 제도를 통해 지적 소유권을 보호하는 국제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기념일은 독서와 저술 및 이와 밀접히 연관된 저작권의 증진에 기여하면서, 책의 창조적, 산업적, 정책적, 국내적, 국제적 측면 등 다양한 면모를 끌어내는데 그 목적을 가지고 있다.    
 
날짜가 4월 23일로 결정된 것은 책을 사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는 스페인 까딸루니아 지방 축제일인 ‘세인트 조지의 날(St. George's Day)에서 유래되었으며, 셰익스피어, 세르반테스가 사망한 날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계명대학교와 경상북도교육청 도서관 분야 상호협력 협약체결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와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1년 5월 9일일 11시 30분에 계명대학교 본관 중회의실에서 도서관 분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 사서들이 경상북도 사서인턴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접 현장 체험과 실무 경험 등을 토대로 교육을 실시함
  2. 학교도서관 활성화 사업에 동산도서관 직원과 서포터즈 학생들이 참여하여 자
     문 및 상담 활동을 함 
  3. 독서문화 조성과 인재양성을 위한 행사를 공동추진 함
  4. 양 기관 자료 교환과 정보공유
  5. 학교도서관 활성화 방안 관련 정책 세미나 및 간담회 개최 등이다.


◈ 우리대학교 제57주년 개교기념
  - 일시: 2011. 5. 20.(금)
  - 장소: 아담스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