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ook] 6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Book] 6월 2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steel97@kmu.ac.kr]

 

  혜민 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계속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유명대학의 교수이면서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인 마이클 샌델, 스튜어트 다이아몬드의 뒤를 잇는 또 다른 책이 순위 안에 들었습니다. 미국 코넬대학의 칼 필레머 교수가 쓴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입니다. 샌델 교수와 다이아몬드 교수의 뒤를 이어 인기몰이를 할 지가 궁금해집니다. 

  또 한가지 특이할 만한 점은 지난 5월 말부터 베스트셀러 순위에 에세이, 소설 등의 문학류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아마도 일찍 찾아온 더위로 인해 독자들의 관심이 좀 더 가벼운 내용의 문학으로 몰리는 것이 아닐까 짐작해 봅니다.  

  한편, 사서추천도서로 '쌍전'을 포함한 7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쌍전'삼국지수호지, 두 경전을 비판한 책으로 저자는 삼국지가 그려내는 권모술수와 수호전이 보여주는 폭력 숭배에 대해서 비판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로 중국 인문학계의 거장인 류짜이푸는 삼국지와 수호지, 이 두 개의 경전 속에 내재된 폭력성과 권모술수가 몇 백년간 사람들의 마음에 그대로 녹아들면서 폭력과 권모술수를 아무런 비판없이 받아들이고 이를 정당화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에게는 고전으로 인식되어 왔던 삼국지와 수호지를 비판적인 시각으로 다시 한번 읽어보는 것을 어떨까요?

             P>

<사진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