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3호(11월)

[씽!씽!] 나누미가 추천하는 학교 인근 휴식공간

[씽!씽!] (think think: 생각과 생각이 모이는)은 동산도서관 홍보요원 [나누미]가 꾸며가는 코너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험기간 뿐만 아니라 휴식공간으로 자주 이용되고 있는 카페! 계명대학교 학생들을 위해 취향저격, 안성맞춤 카페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커퓸**

  위치는 계명대학교 산학협력관 1층에 있어요! 운영시간은 09:00~22:00, 주말이나 공휴일은 10:00~22:00 이니꼭 참고하고 방문하세요! 계명아트센터가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뮤지컬이나 공연을 관람하기 전이나 후에도 찾기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어요! 바로 옆 아담스 키친이랑 같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서로 연결되어있어요.
  아담스키친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는 식사 후 간단히 커피와 같은 커퓸**의 디저트도 무상으로 제공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현명한 소비자가 될 수 있어요!

  계명대학교 학생, 교수, 교직원들에게는 모든 메뉴가 10% 할인되고 있어요. 이 곳의 좋은 점은 1,000원에 아메리카노, 더치아메리카노가 리필이 된다는 점!
  또한 3시간 무료 주차권을 커피숍을 이용하시면 천원의 비용으로 구매도 가능하며
옆쪽에서는 더치커피가 내려지는 모습을 직접 볼 수도 있답니다! 커피를 따로 판매도 하니 더치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 외부에도 테이블이 있어 테라스에서도 커피를 즐길 수 있어요^_^ 다양한 맛있는 디저트들도 준비 되어 있으니 간단히 배를 채우기 위해서도 안성맞춤! 저는 개인적으로 민트를 좋아해서 민트초코프라페를 추천합니다! 민트의 시원함과 초코의 달달함을 즐길 수 있어요~ 어디가기 애매한 시간일 때 계명대학교에서 가장 가까운 카페! 커퓸**! 좋아요 꾸욱!


와*

  특이하고 생소한 시리얼카페 와*이에요. 작고 아담한 분위기에 여성분들 취향저격 카페! 위치는 동문 대학로 안쪽 '점터공원' 골목으로 들어가면, 은초롱 유치원 옆에서 찾으실 수 있어요!
  카페에서 음료만 시키기에는 허전하고, 음료에 디저트까지 시키기에는 가격이 부담이 되실 때가 있을 거예요! 그럴 때 목도 축이고 간단히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시리얼 카페 와작을 추천해드립니다! 인테리어도 작은 소품도 하나하나 예쁘고 깔끔하며 조용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요^_^ 카페 내부와 외부에서도 관찰되는 예쁜 시리얼 박스 인테리어가 있어요. 다양한 종류의 시리얼들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원하는 시리얼을 골고루 먹어볼 기회를 가질 수 있어요! 토핑은 원하는 것으로 선택할 수 있고, 오늘의 무료 토핑도 있으니 그 날 그 날 참고하세요!
  시리얼 가격은 2000원부터! 모든 메뉴는 우유와 기본 토핑을 포함한 가격이에요. 우유나 기본 토핑도 마음에 안 드시면 제외할 수도 있고, 가격도 500원도 깎아드린다고 해요! 물론 우유도 부족하면 리필 가능합니다.

  아침대용으로 등교, 출근시간에 이용할 수 있도록 세트메뉴는 음료, 기본시리얼, 바나나가 하나로 묶여있는 와* 세트로,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할인도 되고 있어요!
  또! 계명대학교 학생증을 제시하면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가 1500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 토핑도 시리얼도 너무 잘 어울리는 조합으로 예쁘게 만들어 주셔서 충분히 만족스럽다고 여길 수 있어요. 또한 두 명이 먹기에 혜자스러운 양입니다! 저는 원래 메뉴 선택하는 것에 있어 결정장애 때문에 많이 고민하는 편인데요, 저와 같은 분들에게는 와* 메뉴를 추천합니다. 와* 씨리얼 카페도 좋아요 꾸욱!



슬*우 터틀

  동문 바로 맞은편에 있는 슬*우 터틀! 필기체의 네온사인 간판이 눈길을 사로 잡았어요. 많은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지만 슬로우 터틀의 시그니처 메뉴는 설인 라떼, 큐브 라떼, 터틀 밀크티예요. 저렴한 가격에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커피를 즐길 수 있어요. 또, 제가 카페에 방문하였을 때가 딸기시즌이라 맛있는 딸기 케이크들도 맛볼 수 있었어요. 테이크 아웃은 500원 할인도 가능해요! 고심 끝에 제가 선택한 메뉴는 슬*우 터틀의 시그니처 메뉴인 큐브라떼! 딸기 시즌에 알맞은 생딸기 케이크! 톡 튀는 상큼한 자몽에이드를 선택했어요. 결론은 세 메뉴다 순식간에 먹을 만큼 마음에 쏙 들었어요.

  특히, 큐브라떼는 처음 보는 신기한 생김새에 눈도 즐거웠어요. 슬*우 터틀은 카페 주인이 직접 케이크를 만든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카페에 들어가자마자 달콤한 케이크 냄새가 풍긴답니다. 제가 선택한 생딸기 케이크도 촉촉한 빵 시트에 새콤한 딸기까지 정말 맛있었어요.
또한 초록 초록하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덕분에 인스타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어요. 100장 찍고 1장 건져서 우리 인스타그램 업로드 해보아요.
맛있는 커피와 케이크뿐 만 아니라 감성까지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슬*우 터틀!
좋아요 꾸-욱!


카페**

  계대동문로 9에 위치한 카페**! 원래의 하나바 익스프레스 카페가 사라지고 새로 생긴 카페입니다. 요즘 계명대학교 카페 핫플레이스 중 하나죠. 메뉴표를 보시면 아실 수 있겠지만 대학생들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다양하고 맛있는 음료를 마실 수 있으며 모든 메뉴의 가격이 5.000원 이하에요. 보통 요즘 카페들은 자리 값이라고 불릴 만큼 가격이 밥값보다 부담스러울 때가 많은데, 카페**은 그렇지 않은 것 같아요. 

  또한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들에 만족을 느낄 수 도 있으며, 넓은 자리와 많은 좌석들로 많은 사람들이 카페**을 즐길 수 있어요. 저는 친구들과 함께 딸기 요거트 스무디, 플레인 요거트 스무디, 카페라떼를 선택했어요. 세 메뉴 모두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었어요. 친구들과 음료를 먹으며 수다를 떨다보니 시간이 금방 흘렀어요. 대학생들 취향저격 인테리어와 더불어 저렴하고 맛있는 음료까지! 왜 계명대학교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지 알 수 있었어요. 동산도서관 나누미들의 추천, 후회는 없을 것 입니다. 카페**도 좋아요. 꾸-욱



까페 드 **

  계명대역 바로 맞은편, 하나은행 바로 옆! 학교와 가까운 곳에 있지만 사거리에 위치한 탓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지금부터 이곳을 강력 추천하는 이유를 알아 보아요. 이용시간은 평일 08:00 – 24:00, 주말09:00– 24:00으로 이른 시간 문을 연다는 점. 저는 오레곤 샌드위치를 먹어보았어요. 가격 대비 맛도 양도 굿! 한 식탐하는 제가 하나 먹고 배불렀답니다!

  또한 금방 만들어 주시기 때문에 무척 따뜻해요. 더욱 풍성한 맛을 원하신다면 기호에 맞게 베이컨 등 토핑 추가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MORNING DE BOTTON> 이라는 모닝세트가 있어요. 아침을 거르신 학생분들을 위해 AM 8:00 ~ 10:00까지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를 단돈 6천원에 드실 수 있어요. 마치 뉴요커가 된 기분이 든답니다. 하루의 일과를 끝내고 저녁시간에 오셔도 정말 좋아요. 테라스에서 보는 야경 정말 예쁘답니다. 약간 어둑한 분위기 좋아하시는 분 추천 드려요.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잘 되어있고 사진 찍기 좋아하시는 분들 셀카 찍기 최적의 장소예요. 센치해지는 내가 그리울 때, 센치해진 나를 보고 싶다면 <까페 드 **> 좋아요 꾸-욱!



커피 앤 스 *

  남문 쪽에 위치한 커피 앤 스** 달인의 찜닭 바로 옆 가게예요.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라 Take Out 시, 아메리카노가 1000원, 1500원! 처음 카페에 방문했을 때 놀랬던 것이 맛도 있지만, 바로 괴물사이즈!! 다른 카페들과 비교해 가격도 정말 착하답니다.  케이크 맛이 궁금해서 이번에 주문한 메뉴는 바로 티. 라. 미. 수. !! 옳은 결정이었어요. 여자들의 달달한 후식으로 제격일 것 같았어요. 케이크도 꼭 드셔보세요~ 이곳의 장점은 쿠폰제도에요. 단골손님이 짐작 가시죠?

  쿠폰을 받고도 잘 잃어버리시는 분들에게도 보관 장소가 있어 앞으론 그럴 필요 없어요. 7잔 마시면 커피 한 잔이 공짜!! 인형들도 많고 아기자기 한 것이 많고 책장에 책도 꽂혀 있답니다. 인테리어도 예쁘고 책상이 다 달라서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해요. 대부분 테이블에 스탠드가 놓여 있어 공부가 잘 될 것 같은 느낌!가격 대비 이렇게 좋은 카페이기에 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 같아요! 좋은 학습공간이 되기도 하고, 휴식도 취할 수 있는 분위기의 카페 <커피 앤 스**>도  좋아요 꾸-욱!

지금까지 계명대학교 주변의 카페들을 소개해보았어요.
나누미가 소개한 카페들 방문하셔서 맛있는 음료, 예쁜 사진들 남기셨으면 좋겠습니다^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