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4호(12월)

[북~ing] 대학생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는 법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바쁘게 지낸 학교생활을 잘 마무리 하고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시간인 겨울방학~~~~ 시작, 어떻게 하면 효율적이고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요?

이번 호에서는 '계획세우기, 외국어공부, 봉사활동' 이 세가지 영역의 자료를 소개합니다.

 

▣ 계획 세우기

  

계획 세우기 최소원칙: 시작만 하고 끝내지 못한

일들을 완료하는 현실적인 방법

소장정보 바로가기

실험과 연구로 증명된 계획, 시간 관리의 법칙과 많은 사람들이 실천해서 성공한 방법을 담았다. 늘 시간에 쫓기는 사람, 흘려보내는 시간이 아까운 사람, 적게 일하고 많은 성과를 원하는 사람 모두 이 책에서 설명하는 원칙을 자기가 하는 일과 시간, 환경에 맞춰서 실천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찾기 바란다.

 

 

(즐거운 계획이 나를 행동하게 하는)                       내 시간 우선 생활습관

소장정보 바로가기 

 시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자신에 대한 꼼꼼한 관찰과 기록, 분석할 수 있는 방법론적인 도구를 통해 진정한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는 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일 미루는 버릇을 극복하고 싶거나, 복잡하고 힘든 일을 좀 더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싶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자신의 삶을 개선하도록 당장 실행에 옮길 만한 값진 방법을 알려준다.


 

 ▣ 외국어 공부
 

                  (10년 공부해도 안 되는 당신을 위한)                                        완벽한 영어 공부법

소장정보 바로가기 

 저자는 우리가 지금까지 해온 영어공부법을 입체적으로 진단한다. 왜 계속 반복하는지, 왜 질리기만 하는지, 왜 두려움을 느끼는지, 왜 정작 실전에서 소용이 없는지, 왜 발음이 촌스럽고 전달력이 없는지, 왜 로봇이 말하듯 부자연스러운지. 그리고 이러한 잘못된 영어공부법에서 탈피하기 위한 완벽한 영어공부법을 제시한다.


                                중국어 천재가 된 홍대리:                  딱 6개월 만에 중국어로 대화하는 법

소장정보 바로가기 

이 책은 저자가 16년간 연구해온 중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중국어를 배워보고 싶지만 따로 시간을 내기가 어렵고, 머리가 굳어 무언가를 외우기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해 하루 30분, 6개월 만에 중국어를 정복할 수 있는 궁극의 비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 봉사활동

 

 (방학에 뭐하니?) 봉사여행 어때? 인생에서 꼭 한

 번쯤 해봐야 할 국제 교류 활동 도전기

 소장정보 바로가기 

교대생 시절, 13개국 22개 도시 봉사여행을 통해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초등 교사의 ‘볼런투어’이야기이다. 길지 않은 시간에 수없이 많은 국가를 다니며 그 경험을 생생하게 풀어놓은 이 볼런투어 이야기는 단순히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들을 돌보거나 도와주고 가르치는 ‘봉사 여행기’와는 결을 조금 달리한다 봉사활동의 과정 안에서 문화적 다양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며 국제 교류의 장으로 만드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도전기이다.

 

 반짝이는 별에 기대어 / KOICA 해외봉사단원

 활동 경험담

소장정보 바로가기 

KOICA 해외봉사단원으로 에티오피아에서 활동한 미술교육 분야 봉사단원의 이야기이다. 저자는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갈등하다 KOICA 해외봉사단원으로서 에티오피아행을 선택한다. 쉽지 않았던 에티오피아 생활은 KOICA 해외봉사단원의 이야기 중에서도 드라마틱하기 그지없다. 에티오피아에서 어려울 때마다 별 같은 사람들에 기대어 이겨 내었다. 나답게 살고 싶어서, 자신이 좋아하는 가슴 뛰는 일을 하고 싶어서, 해외봉사를 선택했다고 저자는 말한다.

 

 

출처: 인터파크

<편집위원: 김지영, 학술정보지원팀 정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