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3호(11월)

[북~ing] 1인 창작자 전업 시대 유튜브의 모든 것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유튜브 혁명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유튜버가 전문적인 직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호에서는 유튜브 영상 만들기, 유튜브 마케팅, 유튜브 크리에이터, 세가지 영역에서 자료를 소개합니다.

 

▣ 유튜브 영상 만들기

  

돈버는 유튜브 처음부터 제대로 만들기

소장정보 바로가기

  영화, 음악, 책까지 두루 섭렵한 저자가 1인 콘텐츠 제작자가 되는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영상 작업의 모든 과정을 비롯하여 음악 관련 응용 프로그램의 활용, 전자책 제작까지 1인 제작자가 알아야 할 모든 노하우를 담고 있다. 1인 콘텐츠 제작자로서 영상, 노래, 전자책까지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고 수익을 버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다.

 

 

(된다!) 김메주의 유튜브 영상 만들기

소장정보 바로가기 

  일상이 콘텐츠가 되는 채널 기획, 스타 유튜버의 편집 기술, 배꼽 잡는 예능 자막,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소스 활용법, 충성 구독자를 만드는 실시간 방송, 조회수를 늘리는 운영 노하우, 비밀스러운 유튜브 광고 수익, 사례로 배우는 채널 분석 및 적용, 여러 채널에서 동시에 수익 내기까지 베타테스터로 참여한 6인의 예비, 초보 유튜버가 검증한 지극히 실용적인 9가지 기술을 채널의 성장 단계에 맞게 순서대로 배운다.


 

 ▣ 유튜브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 한 권으로 끝내는 유튜브

동영상 광고

소장정보 바로가기 

  유튜브 광고상품에 대한 이해와 효율적인 광고운영을 할 수 있는 최적화 방안, 광고목표에 맞는 타켓팅 설정 및 활용을 구체적으로 적었다. 유튜브를 통해 자신의 영상 컨텐츠을 알리고자 하는 분들 유튜브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을 위한) 스마트 콘텐츠

마케팅

소장정보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 기본기 점검단계인 상세페이지 기획 및 제작, 임대몰을 활용한 쇼핑몰 구축, 소셜 마케팅 등을 실무위주의 실습과 동영상마케팅의 적용단계인 SNS/유튜브 기반의 홍보동영상제작과 동영상마케팅전략 및 분석을 실습과 활용을 중심으로 정리하였다. 홍보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기법을 소개하고 있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

 

 유튜브의 神 : 1인 크리에이터들의 롤모델 대도서관이 들려주는 억대 연봉 유튜버 이야기

 소장정보 바로가기 

  대도서관은 콘텐츠 기획부터 수익 창출까지 1인 크리에이터에 도전하려는 사람들이 유튜브 플랫폼을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 모두 담았다. 유튜브는 특별한 전문 지식과 능력이 없어도 누구나 도전할 수 있기에 더욱 매력적이고 가능성이 무한한 시장이다. 나만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에 올려보자. 취미생활뿐만 아니라 수입도 창출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경험할 것이다 

 

 나는 유튜브로 논다 : 유튜브 100만 크리에이터 고퇴경의 똘끼 충만 라이프

소장정보 바로가기 

  1인 미디어 시대에 나타난 크리에이터 고퇴경의 기상천외한 콘텐츠와 그 뒷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약사인 동시에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게 된 고퇴경의 인생도 들여다볼 수 있다. 평범한 듯 독특한 매력으로 전 세계인의 마음을 휘어잡다.

 

 

출처: 인터파크

<편집위원: 김지영, 학술정보지원팀 정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