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0호(6월)

[북~ing] 마음 놓고 떠나보자~ 여행 어디가 좋을까?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한 학기 동안 고생한 당신에게 주는 선물로 여행은 어떻까요? 여행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보고 추억과 다양한 경험을 쌓는것도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하나의 방법인것 같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국내여행, 미식여행, 국외여행,  이 세가지 영역 자료를 소개합니다.

 

▣ 국내여행

  

청춘여행 버킷리스트

소장정보 바로가기

  청춘이라면 배낭 하나 둘러메고 떠나는 자유로운 여행이 빠질 수 없다. 지금 대한민국은 젊은 여행 트렌드로 물들고 있다.  이 책은 마음도 체온도 뜨거운 청춘을 위하여 핫한 여행 트렌드를 모두 모았다.  때로는 보헤미안처럼, 때로는 자연을 온전히 느끼며 리얼 대한민국을 구석구석 즐기자.

 

 


국내여행 버킷리스트 101

소장정보 바로가기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사는 동안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여행지로 꼽아도 손색이 없는 101곳을 모은 이 책은, 각 여행지 속에 담긴 의미와 사연, 전설에 이르기까지 스토리를 담고 있어 여행을 더욱 재미있고 값지게 한다.




  ▣ 미식여행

 

도쿄 미식회 :

 여행의 모든 순간이 행복해지는 도쿄 인기 맛집

소장정보 바로가기 

  여행 가서 먹고 싶은 것은 많은데, 모든 것이 낯선 곳에서 뭘 먹어야 할지 고민하는 도쿄 여행자를 위한 필수 아이템, 전통음식은 물론 디저트와 향긋함을 선사하는 카페까지 도쿄에서 꼭 먹어봐야 할 30가지 메뉴를 선별하고 각 메뉴별 추천 맛집을 서너 곳씩 소개한다.

 

 

  맛있는 스페인 : 

브로거 비밀이야의 스페인 미식  여행 가이드

소장정보 바로가기 

  세계 미식의 중심지, 스페인의 수준 높은 레스토랑 방문기를 담은 스페인 미식 여행 가이드북, 스페인 미식 여행길에 방문했던 레스토랑 중 꼭 가볼 만한 곳을 엄선해 수록했다. 스페인 미식 여행을 떠나고 싶은 이들과 근사한 다이닝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훌륭한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 해외여행

 

 79만원으로 세계일주 :                                       5대륙 38개국 258개 도시 1948일

소장정보 바로가기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해서 떠난 여행 그리고 새로운 도전들,  5대륙 38개국 258개 도시 1948일 79만원으로 시작한 세계일주로 세상과 사람을 만나고 성장한다.
1948일간의 여정을 통해 누군가에게 작은 힘이 되기를 소망한다.

 

 

 어쩌다 보니 지구 반대편 :                                   10만원으로 시작한 31개국 365일간의 세계일주

소장정보 바로가기 

  인도를 시작으로 중동과 유럽, 아프리카를 거쳐 남미 그리고 북미에 이르기까지 31개국 123개 도시에서의 크고 작은 에피소드를 빼곡히 담아냈다. 책에는 세계일주를 떠난 자만이 만끽할 수 있는 이국의 눈부신 풍광과 이색적인 삶의 모습이 다양한 사진들을 통해 펼쳐진다.


 

출처: 인터파크

<편집위원: 김지영, 학술정보지원팀 정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