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7호(3월)

[씽!씽!]3월~5월 대구지역 축제

[씽!씽!] (think think 생각과 생각이 모이는)은 동산도서관 홍보요원 '나누미' 가 꾸며가는 코너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지난 주에 '대구 폭설' 이라는 재난문자를 수신했는데 벌써 기온이 24도를 가르킨다. 따뜻해 지면서 나들이가 많아 진다. 나들이, 주로 어디 가시나요?   자! 나누미가 지역에서 펼쳐지는 축제 가운데 참여할 만한 곳을 추천합니다.

 

 2018. 3. 24. ~ 4. 8. 두류공원 별빛벚꽃축제 

전국 유일의 대구 야간 벚꽃축제인 <별빛벚꽃축제>는 올해로 제 7회를 맞이한다. 벚꽃과 별빛축제가 결합하여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아름답다는 것이 특징이다. 전국에서는 제일 먼저 시작하는 벚꽃 행사로 여의도 윤중로 보다 3배 많은 벚꽃나무로 둘러 쌓인 두류공원 일대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아이 주먹만한 왕 벚꽃으로 이루어진 이월드 벚꽃들은 특히, 야간에 조명 불빛을 받아 오색영롱한 벚꽃으로 재탄생되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2018. 5. 11. ~ 5. 13. 제29회 동성로 축제 '대구는 뷰티다'

1990년 5월 첫 막을 올렸고 세월을 지내오면서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2008년과 2009년 연속 '대한민국대표축제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그동안 동성로는 공공디자인사업과 동성로 상설 야외무대 설치동성로 이면도로 정비 등 도심환경정비로 획기적으로 변모하여 대구 문화와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동성로 축제 개막 전에 프린지축제(4.28.~5.10.)가 열려 할인행사거리화가전커버댄스공연 등이 펼쳐지며 개막식을 시작으로 동성로 가요제킹오브버스킹패션브랜드 런칭쇼 등이 무대행사로 이루어지고거리행사로 뷰티체험뷰티마켓뷰티쇼 및 60여개 이상의 체험부스를 운영합니다.

저희 나누미는 벌써부터 가슴이 설레는 것 같아요학우 여러분들도 똑같은 마음이겠죠?~

 

  2018. 5. 5. ~ 5. 6. 컬러풀 대구페스티벌

컬러풀 대구페스티벌은 대구광역시의 대표적인 시민축제로 다양한 문화·예술·체험행사로 꾸며지며 해마다 5월에 열리는 축제인데, 학우여러분! 컬러풀 대구페스티벌이 다르게 불렸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대구가 직할시로 승격한 이듬해인 1982년부터 2002년까지  달구벌 축제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었던 것이, 2005년부터는 다채롭고, 젊고, 활기찬 도시임을 표방하기 위해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이라는 명칭으로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매년 10월 대구광역시 일원에서 열리다가 2015년부터 개최시기를 5월초(첫째주 토일요일)로 변경하였고, 2016년부터는 장소를 국채보상로(서성네거리~종각네거리)로 고정하였습니다. 

2018 컬러풀 대구페스티벌 슬로건은 '모디라~ 컬러풀! 마카다~ 퍼레이드!' .

2017 컬러풀 대구페스티벌에는 다양한 거리공연과 락&비보이경연대회, 시민희망콘서트, 푸드트럭 등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들이 많았는데 2018년에도 수준높은 프로그램들이 준비될 것 같아 큰 기대가 됩니다.


 2018. 5. 16. ~ 5. 19. 형형색색 대구 풍등축제(달구벌 관등놀이)


관등놀이는 신라시대부터 이어져 조선시대, 현재까지 전해 내려오는 전통 문화축제로 이곳 달구벌에서는 1967년부터 관등놀이의 형태를 갖추고 지금까지 반세기를 이어온 오랜 역사와 전통이 있는 문화축제다.  등(燈) 전시 및 등 체험프로그램, 민속놀이, 문화공연 등이 진행된다.

'음력 사월 초파일에 석가의 탄일을 축하하기 위하여 등에 불을 밝혀 달아매는 행사로국채보상기념공원에서 달구벌 점등식을 시작으로 달구벌 연등행렬과 법요식이 이루어지고 하이라이트인 소원 풍등 날리기 행사가 진행되고 신천둔치에서는 한지로 만든 대형 범선 등에서부터 십이지신, 황룡, 봉황 등 다양한 등이 신천을 물들이고 밝힌다.   

, 저마다의 소원들로 가득 찬 밤하늘이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가족, 친구, 연인 손 꼭 붙잡고 다함께 달구벌 관등놀이를 즐겨보세요 ^^


 2018. 5. 16. ~ 5. 20.(예정) 달성 토마토 축제

, 사람들이 어디에 빠져 있는 거죠?? 놀라지 마세요! 여기는 달성 토마토 축제 현장입니다!!

 달성 토마토 축제 매년 5월 3째주, 달성군 특산품인 토마토를 활용하여 30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달성군 지역 축제입니다. 특히 2017년에는 80톤의 토마토를 기반으로 100돈의 금반지를 찾아라 코너를 중심으로 DJ와 함께 하는 난장파티, 좀비와 함께하는 물총싸움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에어바운스와 토마토풀까지!  스페인의 토마토 축제보다 더 재밌고 즐거운 달성 토마토 축제에 흠뻑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5월에 잊지 말고 토마토 축제 티켓 예매를 합시다^^


<편집위원: 나누미, 동산도서관 홍보요원>